본문 바로가기
예뻐지기

머리 마사지 집에서 쉽게 하는 방법

by Gil. 2017. 6. 8.
반응형

머리 마사지

머리 마사지는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쉬운 방법 중 하나인데요. 어디에서나 편한 시간만 있다면 머리에 마사지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사회생활을 하거나 밖에서 긴장된 하루를 보내고 난 후 집에돌아와서 스트레스를 풀거나 경직된 몸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마사지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머리 마사지는 스트레스, 불안감, 불면증, 불규칙적인 감정, 어지러움, 우을증, 근육 경련 및 경직, 요통 및 편두통이 있을 때 하면 효과가 좋은데요. 또한 간이 안좋을 때, 복통, 치통 등 각종 통증에서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마사지 오일과 함께 사용을 하면 피부 및 모발 관리에도 정말 좋은데요. 가장 좋은점은 언제 어디에서든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셀프 머리 마사지

시작하기 전에

마사지를 하기 전에 손을 따뜻하게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시작하기 전에 따뜻한 물로 손을 씻으셔도 되고, 손이 마른 상태에서 양 손을 빠르게 문질러줍니다. 양 손을 빠르게 문지르면 손바닥이 따뜻해지고 양 손에 에너지를 축적시키는데요. 그리고나서 마음편안하게 일상에서의 문제와 스트레스에서 벗어난다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편안하게 해줍니다. 


목 스트레칭으로 시작

목과 어깨로 이어지는 근육에 손을 댑니다. 손가락 끝으로 가볍게 누르고 있는 동안 목을 좌우로 천천히 돌려줍니다. 스트레칭은 느린 동작으로 이루어져야하며 최대 가동범위에서 멈춰주셔야 됩니다. 양 고개를 좌우로 돌리면서 충분히 근육을 풀어줍니다. 어깨에 손을 얹고 똑같이 천천히 해줍니다. 그 다음 목을 시계 방향으로 천천히 돌려줍니다. 초점은 목 근육에만 국한되지 않고 앞목도 스트레칭 되느걸 느껴주셔야 됩니다. 스트레칭은 땀샘과 림프절을 활성화 시킵니다.


#1. 어깨 풀어주기


왼손을 오른쪽 어깨에 대고 손바닥과 손가락으로 근육을 쥐어짠다는 느낌으로 마사지해줍니다. 어깨 전면, 후면 측면 근육을 잡고 계속해서 꾹꾹 눌러줍니다. 양쪽 어깨를 충분히 풀어줍니다. 


#2. 목 풀어주기


뒷목에 손을 대고 조심스럽게 마사지를 해줍니다. 엄지와 손바닥 사이를 잡지 말고 손바닥만을 이용하여 근육을 만져주면 되는데요. 목은 민감한 부위이기 때문에 많은 힘보다 적당한 힘을 가해주는게 더 좋습니다. 이렇게 손바닥으로만 이용하여 마사지를 해주면 목 근육이 긴장을 풀도록 돕고 뇌의 혈액 순환을 개선시켜줍니다.


#3. 눈썹 마사지

눈썹 사이에서 시작하여 가운데 두 손가락으로 눈썹을 따라 뼈쪽으로 문지릅니다. 그러다 눈썹 끝 관자놀이에 도달하게 되면 엄지손가락으로 눌러줍니다. 관자놀이를 마사지해주면 두통과 피로를 풀어주는 훌륭한 마사지가 됩니다.


#4. 귀 마사지


귀 마사지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소화를 증가시키며 체온 조절을 해주는데요. 가볍게 귀를 뒤로 당겨줍니다. 귓볼을 아래쪽으로 당겨줍니다. 귀를 자격시켜 마사지를 해주는 방법인데요. 


엄지 손가락을 귀 뒤쪽 뼈에 놓은 후, 적당한 압력을 가하여 목 아래쪽에서 어깨까지 천천히 손가락을 내려줍니다. 이 마사지는 기분을 좋게하고 엔돌핀 방출을 돕는데요. 마사지 오일을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5. 머리를 부드럽게 머리카락이 나는 방향으로 쓸어 넘겨주면서 목 까지 쓸어줍니다. 


#6. 집중력 회복에 좋은 마사지


집중을 자주 할 수 없거나 스트레스로 고통받으시는 분들에게 하기 좋은 마시지인데요.

코 양쪽에 있는 눈썹 근처에 엄지 손가락을 놓습니다. 그러다 푹 들어간 부분이 있을텐데요. 눈을 감고 가벼운 압력으로 원 운동을 해주면서 마사지를 해줍니다. 1분동안 마사지를 해주는데요. 호흡을 천천히 해주면서 마사지를 해주면 머리가 맑아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7. 두통 및 피로회복에 좋은 마사지

팔꿈치를 테이블이나 책상 위에 올려놓고 집게 손가락 끝을 눈썹 끝 부분 바로 위에있는 이마에 올려놓습니다. 약간의 압력을 주면서 작은 원형을 그리며 손가락으로 힘을 줍니다. 소화 장애가 있거나 항상 피곤한 분에게 특히나 좋은 마사지입니다.


특히 마사지를 해주면서 규칙적으로 하는 호흡이 중요한데요. 규칙적인 호흡을 조절하면 우리가 몸과 마음을 통제하고 더 에너지의 흐름이 좋게 만들어주는데요. 연습이 많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에너지 호흡이라 부르는 호흡은 일반적인 호흡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흡입과 동시에 공기가 몸을 통해 지나간다는 마음으로 천천히  심호흡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처음에는 쉽게 느끼지 못하겠지만 연습을 하다보면 이러한 느낌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렇게 호흡과 함께 마사지를 하다보면 어느샌가 정말 편안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마사지, 셀프마사지, 머리마사지, 혈액순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