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뻐지기

집에서 만들기 쉬운 화이트닝 팩 5가지 알아보기

by Gil. 2017. 6. 21.
반응형

화이트닝 팩

많은 분들이 완벽한 피부를 꿈꾸며 피부관리에 많은 공을 들이는데요. 시중에도 많은 스킨케어 상품이 출시되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요즘 천연제품도 많이 출시되지만 아직 화장품은 화학제품으로 구성된 상품이 많은데요. 이러한 제품에 함유된 화학 물질은 장기적으로 사용하게되면 피부에 광범위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제가 오늘 알려드릴 글은 천연제품을 사용하여 피부톤을 밝게하는데 도움이 되는 팩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피부가 어두워지는 원인

피부가 점점 어두워 보이는 원인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 피부에 산소와 혈액이 부족하면 피부가 피곤해보이고 칙칙해 보이게됩니다. 또 다른 원인으로는

- 오염, 먼지 및 불순물에 과도한 노출

- 햇볕에 의한 자외선 노출

- 부적절한 피부 클렌징

- 필수 영양소가 부족한 다이어트

- 만성 스트레스


꿀, 우유, 요구르트 및 과일과 같은 천연 성분의 영양 성분으로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어주고 자연팩으로 피부톤을 개선하여 내부에서부터 빛이 나게 만들어주는데요. 


#1. 꿀 우유 팩

우유와 꿀은 미백에 좋기로 유명한데요. 피부건강을 위한 꿀의 장점은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주는데 좋고 어느 피부타입에도 부작용이 크게 없습니다. 꿀과 우유를 섞어 만드는 화이트닝 팩은 상당히 효과가 좋습니다. 또 다른 효과는 여드름이 있는 분들은 여드름 치료에도 효과가 좋으며 피부 세포에 수분을 유지하는 능력을 키워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 색을 밝게 만들어줍니다. 이집트 클레오파트라 여왕은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 우유에 목욕을 했다고 합니다.




재료 :

꿀 1 큰술

우유 1 큰술


유리 그릇에 재료를 넣고 개끗히 세안을 한 얼굴에 부드럽고 둥글게 2분간 마사지 하듯이 발라준 후 15-20분간 그대로 둔 후 물로 완전히 씻어줍니다.


#2. 감자 레몬 팩

감자는 피부를 밝게하고 뾰루지를 제거하는데 좋은데요. 또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데 좋습니다. 감자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 내부에 영양을 공급하여 어두운 피부를 밝게 만들어줍니다. 특히 눈 주위의 피부색조를 개선하고 다크 서클을 밝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 레몬은 천연화이트닝으로 유명한데요. 레몬은 피부를 정화하고 피부의 죽은 세포와 불순물을 제거하며, 감자와 레몬의 조합은 피부톤을 개선하기 위한 정말 좋은 조합입니다.



재료 :

감자 1개

레몬 1개


감자 껍질을 벗기고 부드럽게 갈아줍니다. 레몬도 주스를 짜서 감자 간것과 잘 섞어줍니다. 얼굴에 바르고 20분간 기다린 후, 물로 깨끗하게 씻어냅니다.


#3. 요거트 귀리 팩

얼굴에 붉은 반점을 제거하는데 정말 효과적인 팩인데요. 나이 반점, 색소변색에도 좋은 미백 팩입니다. 오트밀의 장점은 특히 죽은 세포와 불순물을 제거하고 피부톤 개선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요거트는 아무것도 포함되어있지 않은 플레인요거트를 사용해주시면 좋은데요. 요거트는 피부 보습에 특히 좋으며 여드름 예방에 좋으며 피부 변색과 노화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재료 :

요거트 2큰술

오트 1큰술


유리 그릇에 요구르트를 넣고 귀리를 잘게 빻아 넣어줍니다. 잘 섞은 팩을 얼굴, 목 팔에 발라줍니다. 팩을 발라주면서 5분정도 부드럽게 마사지를 해준 후 20분동안 그대로 두고 물로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4. 바나나 아몬드 오일 팩

피부톤을 밝게하는 가장 쉽고 효과적인 팩은 잘 익은 바나나와 아몬드 오일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바나나는 피부의 탄력유지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C와 B6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비타민 C는 피부 색소 침착이 되지 않도록 도와주는데요. 아몬드 오일의 효과는 피부 건강을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천연 항산화제로써 효과가 있는데요. 비타민 E, A 및 D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염과 알러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건성 피부를 위한 최고의 영양 모이스처라이저로 다크 서클을 밝게만들고 해로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피부 전체의 혈액 순환을 개선해줍니다.



재료 :

바나나 1개

아몬트 오일 1 티스푼


바나나를 잘게 으깨준 후 아몬드 오일을 넣고 잘 섞은 다음 얼굴에 발라줍니다. 20분간 기다린 후에 물로 깨끗하게 씻어냅니다.


#5. 토마토 오이 팩

토마토는 전세계적으로 흔히 쓰이는 야채 중 하나인데요. 그만큼 토마토의 효과에 대해서는 알지 못하는게 사실입니다. 토마토는 자연스럽게 피부톤을 향상시키는데 좋은데요. 토마토에 함유된 항산화제인 라이코펜은 자연적인 썬크림 효과를 작용하여 햇볕으로부터 피부를 진정시켜줍니다. 천연 수렴성 속성으로 모공의 크기를 줄여주고 피부의 과도한 유분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오이는 색소 침착, 흉터를 제거하여 안색을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얼굴의 셀룰라이트를 줄여주는 기능을 하며 다크서클 제거에도 좋습니다.



재료 :

토마토 1개

오이 1/2 개


그릇에 토마토를 으깬 후 오이를 썰어 토마토와 섞어줍니다. 화장솜을 적셔 얼굴에 붙혀 20분간 그대로 둔 후 물로 깨끗하게 씻으면 됩니다.


#. 팩 외에 화이트닝 하는 방법

각질 제거를 꾸준하게 해줍니다 - 죽은 세포와 피부 표면의 불순물 층이 피부의 모양을 흐리게 만들고 모공을 막게 합니다. 스크럽과 목욕 소금을 사용하여 일정한 간격으로 피부 각질 제거를 꾸준히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에 보습을 잘 해줍니다 - 피부에 최적의 보습 효과로 피부 표면에 죽은 세포가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유연하게 유지해줍니다. 또한 피부 조기 노화를 예방해줍니다.


햇빛에 노출되는 것을 최대한 피해줍니다 - 태양을 완전히 피하기는 어렵지만 태양에 자주 노출하게 되면 피부 손상과 심할 경우에는 피부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태양이 가장 강한 시간대는 피해주는게 좋습니다. 햇빛에 노출될 때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얼굴 미백, 화이트닝 팩, 셀프 팩, 얼굴 하얘지는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