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씬해지기

여자에게 특히 좋은 두부 다이어트 효과

by Gil. 2017. 6. 28.
반응형

두부 다이어트

두부가 몸에 좋다는것은 예전부터 유명하였는데요. 최근에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 받고있는게 두부입니다. 두부는 노화 방지와 콜레스테롤 저하 및 골다공증 예방에 특히 좋은데요. 두부를 먹으면서 체중감소를 한다면 어떻게 해야되는지 한번 알아봐야겠죠?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생식을 먹어주면 특히 좋은데요. 두부는 생식으로써 식욕을 줄여주며 체중 감량을 위해 필요한 영양분을 제공하는데요. 두부에는 단백질이 풍부하여 육류 대신에 단백질을 보충하는데에 특히 좋습니다.



두부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특히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체중 감량을 위한 운동을 병행하여야 특히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두부 다이어트로 하는 체중감량은 특별한 방법이 필요한 것은 아닌데요. 쌀이나 빵과 같은 탄수화물 식품을 대신에서 두부로 대체하는 것입니다. 두부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운동을 하면 즉각적인 단백질의 영향으로 근육량을 늘려 기초대사량을 높혀 체중감소로 이어지게 됩니다.


두부 다이어트가 어떻게 작용하는가요?

여러분은 하루에 섭취하는 혈당 지수가 얼마나 되는지 아시는가요? 혈당 지수는 음식을 섭취한 후에 혈액에 당이 얼마나 많아지는가를 나타내는 척도인데요. Low-GI 식품은 혈당에 거의 영향을 주지 않아 지방을 쉽게 분해할 수 있게 만든다고 합니다. 고혈당이 되면 더 많은 인슐린에 의해 포도당을 지방으로 저장을 시켜 몸에 지방이 축적되게 되는데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려면 낮은 GI 음식을 섭취하여 지방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두부는 특히 칼로리가 낮고 Low-GI 식품으로써 다이어트에 좋은 이상적인 음식입니다. 또 특히 두부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특별한 규칙이 없어 자유롭게 두부를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어 다이어트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나 규칙적으로 식사를 하기 힘든 분들에게 추천드릴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 따라하기 쉬운 두부 다이어트 규칙

- 두부와 함께 밥이나 빵과 같은 탄수화물을 섭취해준다.

- 섭취하는 음식에 칼로리를 적어 계산한다.

-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해 정기적으로 운동을 한다.

- 두부 이외에 음식은 되도록 먹지 않도록 노력한다.


#. 두부의 효능

- 노화를 방지해주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줍니다.

- 몸에 필요한 아미노산을 공급하고 고품질의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 및 식이섬유의 공급원입니다.


특히 두부에는 최근 강력한 항산화제 및 면역강화제 역할을 하는 노화방지 효과는 이소플라본을 함유하고 있다고 알려지는데요. 이소플라본은 여성에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주고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호르몬 균형을 맞춰준다고 합니다.


특히 여성은 한달에 한번 마법에 걸리게 되는데요. 이 때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인해 피부 트러블, 체중변화가 일어날 수 있는데 두부를 섭취해 줌으로써 에스트로겐 수치를 맞춰 향후 호르몬 밸런스를 맞춰준다고 합니다. 또 여성호르몬이 불균형하게 되면 여성은 골다공증에 걸릴 위험이 높아지는데요. 두부에 있는 이소플라본은 골밀도 저하를 늦추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또 두부속에 들어있는 사포닌은 몸의 중성 지방이 생성되는 것을 억제해 주는데요. 콩 단백질은 혈액 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고, 체내 콜레스테롤이 낮아지면 중성지방이 생기는것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두부 효능, 두부다이어트, 다이어트식단, 저지방 고단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