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씬해지기

얼굴 살 빼는 운동 확실한 방법

by Gil. 2017. 7. 2.
반응형

얼굴살 빼는 운동

외모에 관해서, 가장 먼저 보이는 곳이 바로 얼굴입니다. 얼굴살을 빼기 위해 따로 운동하는 분들이 있을 정도로 요즘 외모에 관해서 신경을 쓰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오늘은 제가 평소에도 하기 쉬운 통통한 얼굴에 살을 쏙 빼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중턱 운동하기

주로 노화의 진행과 콜라겐 소실 및 과도한 체중 감소로 인한 턱이 처지게 되면서 피부에 주름이 생긴 모습을 보고 이중턱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다행이도, 턱과 목은 외과적인 수술없이 얼굴 운동으로 효과적으로 탄력있는 얼굴로 바꿀 수 있습니다.



#1. 턱 리프트

턱 리프트 운동은 이중 턱을 제거하는 가장 좋은 운동입니다. 턱, 목, 목을 비롯한 대부분의 안면 근육에 자극을 주고 스트레칭 하는데 좋습니다. 특히 주의할 점은 이 운동을 하면서 다른 얼굴 근육을 사용하지 않도록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앉아서 또는 서있는 자세로 이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머리를 천장쪽으로 들고 눈은 한쪽으로 고정시켜줍니다. 이제 하늘을 향해 입술을 5초 동안 단단히 쪼아준다는 느낌으로 모아줍니다. 그리고 다시 풀어줍니다. 이 스트레칭을 10-20회 반복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2. 목근육 운동

목 근육을 운동시켜주는 것은 턱과 뺨의 지방을 줄여주는데 도움이되는 운동입니다. 목근육은 턱과 어깨까지 뻗어있는 근육인데요. 목근육을 꾸준히 운동해주게 되면 목에 주름이 생기는것을 방지해주고 피부가 처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똑바로 서거나 앉아서 자세를 잡아줍니다. 입을 벌리면서 입술을 단단히 조이고 아래로 돌리면서 턱을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입술을 치아에 대고 눌러줍니다. 턱의 근육이 당겨지는 느낌과 목의 힘줄이 긴장감이 느껴질 때까지 해주셔야 됩니다. 아래 위로 턱을 움직이면서 20번 목 스트레칭을 천처히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3. 목돌리기

목을 돌리는 것은 스트레칭 외에도 이중 턱을 없애기 위한 효과적인 운동 중 하나입니다. 턱, 턱선 및 목 근육을 다듬어주는데 좋으며 숙면을 촉진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목돌리기는 주름과 처진 피부의 모양을 줄여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앉거나 서있는 자세로 해 줄 수 있는데요. 머리를 정상적인 자세로 유지하여 직선 자세로 시작합니다. 이제 한쪽으로 머리를 부드럽게 구부리고 턱으로 감싸고 천천히 머리를 돌려 완전한 원형 회전을 만들어줍니다. 항상 척추를 똑바로 유지하고 어깨를 아래로 유지합니다. 시계 방향과 반시계 방향으로 3~4분 동안 반복해줍니다.



#4. 입술 오므리기

입술 당기기는 얼굴에 쳐진 근육을 리프팅 시켜주며 광대뼈와 턱선이 젊어지도록 도와주는 운동입니다. 요가 자세로도 똑같은 운동이 있을정도로 효과적인 운동인데요. 일반적인 자세로 서거나 앉은 자세로 시작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리택을 밀어 가능한 아랫입술을 들어줍니다. 턱 근육과 턱선에 스트레칭과 근육이 당김을 느꼊부니다. 10~15초 동안 자세를 유지한 후 자세를 풀어줍니다. 입술 당기기 운동을 10~15회 반복해주시면 되겠습니다.



#5. 턱 운동하기

매력적인 턱선과 이중 턱을 없애고 싶은 가장 효과적인 얼굴 운동 중 하나인 턱 운동입니다. 입술, 턱 및 뺨 주위의 근육을 스트레칭 해주는 방법인데요. 똑바로 앉거나 서서 입술을 닫은 채로 씹는 것처럼 턱을 움직입니다. 다음으로 혀를 바닥에 대고 입을 크게 벌려줍니다. 이 자세를 5초 동안 유지하고 풀어줍니다. 이 움직임을 한 세트로 하여 총 10~15회 반복해줍니다.


#. 통통한 볼을 위한 운동법

아기의 귀엽고 통통한 뺨은 가장 사랑스럽지만, 다 큰 성인이 통통한 볼을 가지고 있으면 귀엽게 보일수는 있지만 살을 빼고 늘씬한 얼굴을 가지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볼살 빼는 운동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물고기 얼굴

미소 짓는 물고기 얼굴이라고 알려진 물고기 운동은 TV를 보거나 책을 읽거나 샤워를 하거나 어디서나 할 수 있는 가장 흔한 운동 방법입니다. 이 운동은 뺨 근육을 자극하여 스트레칭 해줌으로써 볼에 있는 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이들이 자주 하는 물고기 모양처럼 뺨과 입술을 빨아드리는 운동입니다.  이제 여기서 미소를 지어주면서 5초동안 자세를 유지하면서 뺨과 턱이 자극되는걸 느껴줍니다. 다시 긴장을 풀고 다시 15~20회 반복하여 줍니다.


#2. X, O 포즈 운동

우리가 말하거나 씹을 때 흔히 나타나는 얼굴 움직임은 얼굴의 근육을 쓰는데요. X,O 모양을 만들 때에는 얼굴 근육을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이 연습은 단순히 턱, 뺨 및 목 근육을 쓰도록 하는 방법인데요. 알파벳 X와 O를 반복해서 발음하도록 얼굴을 쓰는 것입니다. 가장 좋은 점은 이 운동 또한 TV를 보거나 그냥 휴식을 취하면서도 할 수 있는 운동인데요. 이 운동은 턱 지방과 볼에 있는 지방을 불태우는데 좋은 운동방법입니다.



#3. 볼 리프팅

크게 웃게되면 뺨 근육이 자극이 되어 볼 살을 빼는데 좋은 방법 중 하나인데요. 볼 리프팅은 웃음을 기반으로 하는 운동방법입니다. 편안한 자세로 시작하여 가능한 입술을 넓게 움직여 미소를 지으며 눈쪽으로 뺨을 올려줍니다. 뺨 근육이 스트레칭 되는걸 느낄 수 있는데요. 더 효과적인 방법을 위해 눈을 감고 운동을 해줍니다. 이 자세를 15초 동안 유지한 후 긴장을 풀어줍니다. 이 운동을 15회 반복해줍니다.



#4. 공기 볼 운동

부는 운동은 거의 모든 얼굴과 목근육을 운동하는데 도움이 되며 이중 턱을 줄이고 통통한 볼을 없애주는데 효과적인 얼굴 운동 중 하나입니다. 자연스러운 얼굴 리프트를 제공하여 얼굴 살을 빼주는데요. 정자세로 의자에 앉아 천천히 입술을 감고 입안으로 공기를 날려 버릴 수 있을만큼 공기를 머금어줍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풍선을 크게크게 부는 방법도 좋은 방법입니다. 5-10초동안 공기를 불어 준 다음 총 15-20회 반복해줍니다.





얼굴살빼는법, 얼굴작아지는법, 얼굴살빼는방법, 얼굴살빼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