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뻐지기

피지 분비 많은 여름철 지성피부 관리하는 방법

by Gil. 2017. 7. 10.
반응형

여름철 지성피부 관리

여름이 되면 평소보다 피부가 더욱 기름지게 되는데요. 열이 많아지게되면 피지 생성이 증게되게 되므로 평소보다 더욱 기름지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기름이 많아지게 되면 블랙헤드와 모공이 넓어지게 됩니다. 모공에서 나오는 피지의 양이 많아지게 되면 모공이 점점 넓어질 수 있는데요. 우리가 피부에서 피지를 생성하는 것을 막을수는 없지만 피지 분비를 위한 관리는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름철 지성피부를 위한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기름진 피부를 위해 클렌저를 사용합니다.

지성 피부를 위해 만든 클렌저를 사용합니다. 지성 피부용으로 만들어진 클렌저에는 오일 활성을 조절하고 모공을 깨끗하게 해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일반 시중에서 파는 제품보다 약국에서 클렌저를 구입하는 것이 더욱 좋을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약국에서 클렌저를 구입하게 되면 포함된 성분이 더욱 효과적인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반 시중에서 판매를 하는 클렌저는 피부에 자극적인 화학성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기 위해 토너를 사용합니다.

피부는 물을 필요로 합니다. 토너는 수분을 끌어 당겨 피부에 보습을 제공함으로써 피부에 효과적으로 수분을 공급합니다. 수분 공급 토너는 모든 피부 유형에 적합한데요. 알코올성 토너를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시면 됩니다. 토너를 찾을 때에는 보습제가 포함된 유분없는 토너를 찾아주세요.

심한 지성피부의 경우 토너가 피부에 수분공급을 하는데 굉장히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모이스처라이저 대신에 사용해도 좋습니다.



- 수분 공급이 더 필요할 때에는 오일프리 모이스처라이저를 사용합니다.

토너로 수분공급을 하는 것보다 더 많은 수분이 필요하면 오일 프리 모이스처라이저를 추가로 사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피부 유형과 마찬가지로 지성 피부도 영양이 필요합니다. 피부 장벽은 지질과 천연 보습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피부를 강하고 탄력있게 만듭니다. 좋은 피부를 위해서는 피부층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것이 필수적입니다.


여드름이 있는 분들은 여드름 제품을 사용하게되면 공격적인 클렌저로 클렌징을하면 피부에 필수적인 지질이 제거될 수 있습니다. 오일은 잃어버린 지질을 보충해 줄 수 있는데요. 손가락에 기름을 한 방울 덜어 다른 손가락 위에 뿌린 다음 얼굴을 마사지 해주는 것입니다.



- 지성부위와 지성이 아닌 부위 제품을 다르게 사용하여 관리합니다.

특히 T존이 지성인 분들이 많으신데요. T존과 다른 부위를 다른 제품을 사용하여 관리를 해줍니다. 하나의 제품으로 얼굴 피부의 모든 곳을 관리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는데요. 피부에 관심이 많고 꾸준히 관리를 하시는 분들은 코, 뺨, 이마와 턱에 사용하는 로션이 다 따로 있을 정도로 자신의 피부 타입을 알고 그렇게 관리를 해줍니다. 이렇게 관리를 해주는 분들일수록 피부가 더욱 좋습니다.



- 클레이 마스크 또는 차콜 마스크팩을 해줍니다.

클레이와 차콜은 유분기를 흡수하는 기능이 있는데요. 오늘날의 많은 지성 피부 마스크에는 여드름을 치료하는 해독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지성 피부와 여드름은 일반적으로 함께 발생하지만 여드름이 없는 분들이라면 지성인 부분에만 마스크 팩을 해주시면 됩니다. T존에만 유분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얼굴 전체가 아니라 T존에만 사용해줍니다. 클레이와 차콜이 피부를 건조하게 만드는데요. 지성이 아닌 부위에 사용하게 되면 피부가 건조해 질 수 있습니다.

여름철 피부관리, 지성피부관리, 기름진 피부 관리, 지성피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