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튼튼해지기

고무밴드 운동으로 예쁜 어깨 만들기!

by Gil. 2017. 8. 31.
반응형

고무밴드 운동

최근 고무밴드 운동법이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고무밴드 운동법에 대해 많이 검색하는데요. 오늘은 고무밴드로 어깨를 튼튼하고 예쁘게 만들수 있는 운동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고무밴드의 장점은 덤벨이나 어떠한 장비도 없이 고무밴드만 있으면 덤벨로 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운동을 할 수 있는데요. 고무 밴드는 근육 강화에 도움이 될뿐만 아니라, 어깨를 예쁘게 만드는데 좋은데요.


고무밴드로 어깨 운동을 하게 되면 평소 어깨통증이 있는 사람들도 어깨근육을 강화하여 통증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1. 옷태를 예쁘게 만들어주는 운동

고무밴드를 밟은 상태에서 앞으로 나란히 하는 자세로 앞으로 쭉 뻗어주면 되는 자세입니다. 이 운동은 어깨의 전면부를 집중적으로 운동시켜주는데요. 특히 어깨 통증은 이 부위에서 주로 나타나기 때문에 이 운동을 자주 해주면 어깨 통증도 줄어들고 옷 태를 예쁘게 만들어줍니다.


#2. 회전근개 운동

회전근개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면 어깨 관절에 안정성을 제공해주며 어깨 힘을 강하게 만들어주는데요. 운동 방법은 고무 밴드를 밟은 상태에서 어깨 뒤로 고무밴드를 잡은 상태에서 팔꿈치를 직각을 만든 상태에서 발표할 때 손을 들듯이 들어주면 됩니다.



#3. 어깨 늘려주기

이 운동은 견갑골을 늘려 가슴 운동과 등 운동이 함께되는 좋은 운동입니다. 허리 근육의 힘을 증가시키며, 어깨 전, 후면 전체 운동이 됩니다. 이 운동을 하면 등의 뻐근함을 없애주고 가슴을 늘려뜨려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줍니다. 운동 방법은 고무 밴드를 양 손으로 잡고 어깨높이로 가슴 앞으로 들어준 후 양 손을 옆으로 나란히 하는 자세로 쭉 늘려뜨려줍니다.



#4. 어깨 옆태 예쁘게 만들어주는 운동

어깨가 넓어질까봐 제일 꺼려하는 운동 중 하나인 어깨 옆 운동인데요. 어깨 옆 근육이라 불리는 삼각근은 어깨 근육 중 정말 중요한 근육인데요. 여자가 삼각근 운동을 하게되면 어깨가 넓어지는게 아니라 어깨 라인이 둥글게 만들어져 더욱 어깨를 예쁘게 만들어줍니다.

운동방법은 굉장히 간단한데요. 고무밴드를 밟은 후 양 끝을 잡고 옆으로 나란히 하는 자세로 올려주면 됩니다.



#5. 어깨 뒷면, 뒷태를 예쁘게 만들어주는 운동

매트 위나 바닥에 누운 후 어깨 늘려주기 운동을 똑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각 운동은 횟수는 근육을 키우고 싶으면 굉장히 천천히 12회 정도로 해주시고 체지방을 태우고 싶은 분들은 횟수를 최대횟수로 늘려 최소 20회 이상까지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세트수는 각 운동마다 3~4세트 정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얇고 예쁜 팔 만들기 - 고무밴드 팔 운동법

섹시백을 만들어보자 고무밴드 등 운동법

밴드를 이용한 가슴 커지는 운동


어깨 운동, 고무밴드 운동, 어깨 예쁘게 만드는 운동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