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씬해지기

토마토 다이어트 효과 제대로 보는 방법

by Gil. 2017. 11. 23.
반응형

토마토 다이어트 효과 제대로 보는 방법


토마토가 몸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유럽 속담에는 토마토가 빨갛게 익으면 의사의 얼굴이 파랗게 된다라는 속담이 있을 정도인데요. 그럴만큼 토마토는 소량으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고 칼로리가 적은 식품으로 특히 다이어트에 이용이 많이 됩니다. 


중간 크기의 1개 토마토에는 열량이 약 30kcal 밖에 되지 않을만큼 낮은데요. 하지만 한개만 먹더라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이상적인 식품입니다. 다른말로 쉽게 바꾸자면 초콜릿 한 조각을 먹으면 운동장 5바퀴를 돌아야 칼로리 소모가 되는데요. 토마토 하나를 먹게 되면 간단한 맨손체조만 하면 칼로리 소모가 다 됩니다. 


또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피부가 쉽게 거칠어지는걸 느낄 수 있는데요. 토마토에는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를 오히려 매끈하게 만들어 줍니다. 특히 토마토 속에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요. 라이코펜은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배출시켜 세포의 젊음을 유지시켜주는데요. 유방암, 소화기계통의 암을 예방하는데 특히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K도 풍부하여 칼슘이 빠져나가는걸 막아주고 골다공증, 노인성 치매를 예방하는데에도 좋고 뇌졸증, 심근경색을 예방해주기도 합니다. 토마토에 들어있는 '루틴'은 특히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압을 내리는 역할을 하여 빈혈이 있는 여성에게 특히나 좋습니다.



#. 토마토 다이어트 하는 방법

그렇다면 토마토를 이용하여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한 끼 식사만 토마토로 먹기

세 끼 모두 토마토를 먹게 되면 영양적으로나 포만감적으로나 무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아침이나 저녁 중 한 끼를 토마토로 먹는 방법입니다.  토마토를 배가 충분히 부를 때 까지 먹으면 됩니다. 배가 부를 때 까지 먹게 되더라도 토마토의 칼로리는 밥 한 공기 먹는 칼로리보다 훨씬 낮기 때문입니다. 토마토 자체는 수분이 대부분이므로 보통 식사를 할 때 영양분을 골고루 보충해 주도록 합니다.


2. 3일 토마토 다이어트

일주일 중 3일을 토마토로 먹고 4일째부터 7일째까지 일반식으로 먹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원푸드 다이어트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이 방법으로 많게는 3kg을 단기간에 뺄 수도 있습니다. 


3. 매 끼니 토마토 1개 먹기

끼니마다 밥을 먹기전에 토마토 1개를 먹고 식사를 하는 방법인데요. 토마토를 먹게되면 포만감이 빨리 차기 때문에 밥을 적게 먹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 방법은 체중을 서서히 줄여주므로 몸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다이어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