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프지말기

코골이 하루 20분으로 완화시키는 방법

by Gil. 2017. 11. 30.
반응형

코골이 하루 20분으로 완화시키는 방법

현대인의 잦은 야근과 과도한 업무 등 일상생활에서 지친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쏟아지는 잠과 피로를 견디지 못해 자양강장제로 버티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피로한 점을 생각하기 전에 우리 몸에서 회복이 얼마나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먼저 생각해봐야 됩니다.



우리 몸의 회복이 이루어지는 시기는 바로 '수면 시간' 입니다. 제대로된 숙면을 취하면 다음날 일어났을 때 상당히 개운하고 졸리지가 않습니다. 만약 수면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피로가 계속해서 누적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수면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여러 원인이 있겠지만 그 중에서 가장 큰 요인을 뽑자면 바로 '코골이 증상'을 뽑을 수 있습니다. 그냥 코골이 증상을 방치할 경우에는 수면무호흡증까지 유발할 수 있어 그냥 방치하기에는 수면의 질, 내 몸의 건강 모두를 잃을 수 있습니다. 


코골이의 안좋은점은 한두가지가 아닌데요. 우선 호흡곤란으로 인한 비염이 걸릴 수 있으며, 폐기능, 갑상선 기능저하 외에도 아이가 코골이를 할 때에는 두뇌성장 방해까지 한다고 합니다. 이 모든게 심한 코골이는 혈액 내 산소포화도를 떨어뜨려 뇌에 산소가 제대로 공급되지 못 하게 하기 때문인데요. 심한 경우에는 얼굴이 길어지면서 성장기 외모에까지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코골이를 치료하는 방법은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가장 흔하면서도 치료효과가 뛰어난 방법은 바로 병원에 가서 정확한 진단을 받고 치료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데요. 병원에서의 진단 결과에 따라 양압기 등의 비수술 치료 혹은 기도확장 수술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적으로 안되는 분들은 집에서 코골이에 도움될만한 방법은 없을까 하고 찾아볼 수도 있는데요.



민간 요법으로는  최근 연구 결과에 '노래 연습'이 코골이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노래를 부르게 되면 목의 특정 부위 근육이 강화돼 수면 중 무호흡증을 완화시켜주는 원리인데요. 노래 연습은 매일 20분씩 노래를 따라 불러 3개월 정도 해주면 효과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살집이 있는 분들은 살을 빼는것 또한 코골이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