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튼튼해지기

밴드를 이용한 가슴 커지는 운동

by Gil. 2017. 2. 22.
반응형

가슴 커지는 운동

안녕하세요. 자신있는 여성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중인 Gil 입니다. 오늘은 밴드운동시리즈를 이어서 쓰기위해 찾아왔습니다. 바로 밴드로 할 수 있는 가슴운동입니다. 헬스장에 딱히 가지 않아도 밴드를 이용하여 많은 부위를 운동할 수 있는데요. 꼭 헬스장에 안가더라도 운동을 하고싶으신 분들은 제 블로그를 이용하여 집에서 할 수 있는 많은 운동들을 찾아봐 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저를 찾아와주시는 여러분들을 위해 오늘도 성심성의껏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xercise #1. Standing Chest Press With Tube Bands



운동 부위 : 가운데 가슴, 윗 가슴(볼륨 업 시켜주는 운동)


운동 방법 : 밴드를 문고리나 허리 높이정도 되는곳에 걸어 주시고 밴드의 양쪽을 잡은 후 앞으로 3,4발자국 나갑니다. 양 팔을 벌려서 양 손을 지면과 평행이 되도록 해준 다음, 허리는 곧게 펴주시기 바랍니다. 준비자세에서 눈이 있는 높이까지 밴드를 쭉 펴주시면 됩니다.


주의 사항 :

1. 항상 가슴운동임을 명심하고, 가슴근육으로 운동을 한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2. 팔꿈치를 너무 낮게 유지하지 마시고, 팔과 직각이 되도록 항상 유지하셔야 합니다.


Exercise #2. Door Push Up With Tube Bands



운동 부위 : 윗 가슴, 가운데 가슴


운동 방법 : 이 운동은 문을 이용하여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밴드를 등에 둘러준 다음, 밴드의 양 끝을 손으로 잡아줍니다. 그리고 문에서 2-3발자국 뒤에 섭니다. 엉덩이가 뒤로 빠지지 않도록 한 다음 몸을 약간 기울여 상체에 힘이 쏠리도록 자세를 잡아줍니다. 팔을 천천히 굽히면서 상체를 기울입니다. 벽면을 붙잡고 팔굽혀펴기를 한다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주의 사항 : 엉덩이가 너무 뒤로 빠지지 않도록 하고, 몸은 직선이 되도록 유지하셔야 합니다. 머리와 발이 일직선이 된 자세가 가장 좋습니다.


Exercise #3. Kneeling One Arm Fly With Tube Bands


운동 부위 : 가운데 가슴


운동 방법 : 문고리에 밴드를 달고 매트위에 무릎을 굽히고 왼쪽팔은 땅바닥에 대고, 오른쪽 팔로는 밴드를 잡아줍니다. 밴드는 평행이 되도록 해줘야 합니다. 등에 힘을 준 다음, 밴드를 천천히 땅바닥에 닿일 정도로 당겨줍니다. 그리고 다시 준비자세로 돌아갑니다. 


주의 사항 : 팔꿈치가 움직이지 않고, 가슴으로 당겨준다는 느낌으로 운동을 해주셔야 합니다.




Exercise #4. Crossover Chest Fly With Tube Bands


운동 부위 : 가운데 가슴(가슴을 모아주는 운동)


운동 방법 : 문에 밴드를 고정 시킨 후, 양 손으로 밴드를 잡아줍니다. 그리고 문에서 3,4발자국 앞으로 나갑니다. 등은 곧게 펴준 다음에, 팔을 바닥과 수평이 되도록 들어줍니다. 그리고 양 손으로 항아리를 안는다는 느낌으로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안아줍니다. 그리고 양 손이 교차되도록 모아줍니다. 그리고 다시 준비자세로 돌아갑니다. 


주의 사항 : 항아리를 안는다는 느낌으로 팔꿈치는 고정이 된 상태에서 가슴으로 모아주어야 합니다.


#.다른 고무밴드 운동법도 참고해서 운동해 보세요.

GIL'S FITNESS::고무 밴드 운동(복근 운동법)

GIL'S FITNESS::고무밴드 운동(등 운동법)

GIL'S FITNESS::밴드를 이용한 엉덩이 힙업 운동

GIL'S FITNESS::고무밴드 운동(팔 운동법)

GIL'S FITNESS::다리를 예쁘게 만들어주는 고무밴드 운동법

밴드 운동, 가슴 운동, 세라밴드 운동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