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해지기

집에 남은 술 있으면 이렇게 활용하세요!

by Gil. 2020. 3. 3.
반응형

요즘 집에서 간단하게 혼밥, 혼술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다 마시면 좋지만 마시다가 분명 남는 술도 생길텐데요. 냉장고에 넣어뒀다가 다시 마시자니 김이나 맛이 다 빠지고, 버리자니 약간 아까운 기분이 드는것도 사실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남은 술을 처리하시는가요? 남는 술들은 그냥 싱크대에 버리시는가요?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집에 술이 남아있을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꿀팁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각 술이 남아있을 때 각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다른데요. 우선 가장 흔히 마시는 맥주부터 알아볼까요?

 

#. 맥주가 남아있을 때

 

- 찌든 때, 기름 때 제거

 

부엌 청소의 가장 큰 고민입니다. 특히 가스레인지에는 기름때가 항상 끼에게 되는데요. 물티슈로 닦아도 기름때가 닦이지 않습니다. 이럴 때 맥주를 사용하면 되는데요. 맥주를 가스레인지에 살짝 붓고 기다린 후 수세미로 살살 닦으면 기름때가 정말 쉽게 닦아집니다.

 

- 귀금속 세척

 

귀금속을 처음 샀을 때는 반짝반짝 거리지만 오랜기간 착용을 하다보면 광택이 많이 빠지게 됩니다. 먹다 남은 맥주에 목걸이나 반지를 넣어뒀다가 마른 천으로 닦으면 다시 반짝반짝 빛이 납니다.

 

- 요리에 사용하기

 

김빠진 맥주를 활요할 또 다른 꿀팁인데요. 돼지고가니 생선에 잡내를 잡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돼지고기를 국에 바로 넣기 전에 맥주에 30분정도 담궈뒀다가 국에 넣으면 귀신같이 잡내가 사라지는데요. 알코올이 있다가 증발하면서 냄새와 같이 증발하는 원리로 잡내를 없애고 여기에 육질까지 부드럽게하는 역할을 해줍니다.

 

특히 돼지고기나 생선 말고도 냉동실에 딱딱한 오징어가 있을 때 담아뒀다가 구워먹으면 정말 부드럽게 오징어 구이를 먹을 수 있습니다.

 

#. 소주 남아있을 때

 

- 집안 소독제, 프라이팬 기름때 제거

 

소주는 알코올 함량이 높기 때문에 집안 곳곳의 청소와 살균에 적합한데요. 분무기에 물과 소주를 1대1 비율로 섞어 집 곳곳 소독제로 사용해도 되고 아니면 프라이팬 기름때가 심하게 굳어있을 때 프라이팬에 소주를 넣고 끓인 후 식히면 기름때를 정말 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 옷에 볼펜 묻었을 때

 

또 옷에 볼펜이 묻었을 때 소주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아시는가요? 볼펜이 묻은 곳에 소주를 묻힌 후 10분 정도 살살 문질러주면 잉크가 날아가게 됩니다.

 

#. 제사 지내고 남은 청주

 

- 피부 미용 효과

 

청주는 특히 피부관리에 정말 좋습니다. 미지근한 물에 청주와 물을 1대1 비율로 섞고 세안을 하면 피부가 맑아지는 효과가 있는데요. 꿀과 청주를 섞고 얼굴을 부드럽게 마사지를 해주면 각질제거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 막걸리 남았을 때

 

- 식물 영양제 효과

 

막걸리가 남았을 때는 집에 있는 화분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데요. 물과 막걸리를 3대1 비율로 섞어 화분에 주면 좋은데요. 막걸리에는 질소, 칼륨, 칼슘, 마그네슘, 철 등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식물 영양제로 유용하게 쓰입니다.

 

오늘은 집에 술이 남았을 때 간단히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냉장고에 남아있는 술이 있다면 냉장고 공간도 비우고 살림까지 알뜰하게 챙길 수 있는 일석이조 효과를 활용해보는건 어떠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