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뻐지기

돈 들이지 말고 집에서 관리하는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

by Gil. 2017. 2. 20.
반응형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

안녕하세요. 자신있는 여성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중인 Gil 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상당히 좋은 정보를 하나 가지고 왔는데요. 요즘 건조해지고 많은 바람이 불고 날이 갈수록 건조해지는 나날입니다. 미세먼지로 인해서 머릿결도 많이 상하는데, 샵에가서 케어를 받자니 요즘 머리 케어받는데도 드는 비용이 상당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쉽게 케어 할 수있는 방법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오일과 반죽을 만들어서 헤어팩을 만들고 찰랑찰랑한 헤어결을 만들어드리겠습니다. 한번 따라만 해보세요!


Tip #1. Hair Spa가 어떤것인가요?


샵에 가게되면, 전문가들이 우선 머리결 상태를 보고, 적정한 팩이나 케어를 해주는데요. 대부분 머리에 단백질로 트리트먼트를 해줍니다. 단백질로 우리의 헤어를 코팅을 해줘서 찰랑찰랑한 머리를 만들어주는 방법인데요. 세럼과 컨디셔너를 함께 머리에 발라줘서 머리를 더욱 윤기나게 보이게 합니다. 제가 오늘 주로 다룰 내용은 아르간오일이라고 우리 모발을 촉촉하게 만들어주고, 수분을 머금게 해주는 좋은 오일입니다. 오일 후에는 샴푸를 하고, 딥 컨니셔닝 마스크나 팩을 해줘서 헤어 케어를 해줄텐데요.


집에서 할 수있는 5단계 헤어 케어!


필요 준비물 : 헤어 오일(아르간 오일), 마사지, 샴푸, 컨디셔너&헤어 마스크


#1. 두피 마사지

집에서 헤어케어를 하는 첫번째 단계입니다. 헤어 오일(코코넛 오일이나 올리브 오일도 가능)을 따뜻하게 한 후 두피를 부드럽게 마사지해줍니다. 혈액순환을 좋게하여 머리가 잘 자라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헤어 스팀

수건을 따뜻한 물에 담궜다가 짜줍니다. 수건으로 머리를 둘러줍니다. 이렇게 하는게 두피에 있던 오일을 두피속으로 흡수하게 해줍니다. 5-6분 정도 해주시면 됩니다.


#3. 머리 감기

샴푸와 함께 머리를 감아주세요. 약간 찬물로 행구어주시면 좋습니다. 따뜻한 물이나 뜨거운 물을 사용하게 될 시 머리 뿌리가 손상 될 수 있습니다.


#4. 컨디셔너 사용하기

샴푸를 사용 한 후에, 컨디셔너를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컨디셔너를 사용 할 때 히비스커스 파우더나 비트루트즙을 짜서 함께 발라주셔도 좋습니다. 히비스커스 파우더는 철분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머리결을 상당히 풍부하게 만들어줍니다. 머리에 바른 후에 한시간 반정도 있는 후 따뜻한 물에 샴푸없이 헹궈주시면 됩니다.




#5. 마지막 단계, 헤어마스크 

마지막 단계가 가장 중요한데요, 두피에 직접적인 영양을 넣어주는 단계입니다. 집에서 헤어팩을 만들 수 있는데요. 그릇에, 계란 두 개, 꿀 그리고 코코넛 오일을 살짝 넣어줍니다. 익은 바나나를 살짝 넣어주면 좋은데요. 바나나는 머릿결을 부드럽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코코넛 오일이 없으시다면 올리브 오일을 첨가해도 좋습니다. 이렇게 섞은 헤어팩을 머리에 발라 준 후, 20분 정도 있다가 샴푸와 린스로 행궈주시면 됩니다.


끝났습니다. 집에서 쉽게 할 수있는 헤어스파였습니다. 저는 이 마사지를 한달에 한번 정도 해주시는걸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정말 직접 해보시면, 두피와 머릿결이 변화되는걸 눈으롤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헤어 관련 정보글 보기

1.펌 한 후 머릿결 관리하기

2.머릿결 좋아지는 방법

3. 예쁘게 염색한 머리 오래동안 변색없이 관리하는 방법

머릿결 관리, 머릿결 좋아지는법, 머릿결 복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