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뻐지기

항상 피부는 촉촉하게, 이중보습

by Gil. 2017. 2. 19.
반응형

이중 보습

안녕하세요. 자신있는 여성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중인 Gil 입니다. 한겨울이 지나가고 봄이 오면서 찬 바람도 많이 불고 피부가 많이 건조해지금 요즘 날씨 입니다. 그래서 제가 오늘은 여러분들의 보습력을 지켜드리기 위해서 피부관리 팁을 하나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이중보습이라는 피부 보습방법인데요. 어떻게 하는건지 알려드릴테니 한번 읽어 보실까요?




Tip #1. 이중 보습의 중요성



피부가 수분을 보유하는 능력은 사람이 나이가 점점 들어가면서 그 능력이 감소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어린 아기들의 경우는 피부가 상당히 탱탱해 보이는데요. 그래서 수분을 계속해서 보습해줘야되는게 중요합니다.


피부가 건조해지는것에 대한 보호가 필요한데요. 보통 화장품으로 보습을 많이 하고 계십니다. 보습은 피부가 민감해지는것을 막아주고, 피부염과 건조함을 막아줍니다. 건강한 피부를 가지는데는 필수입니다.


Tip #2. 왜 이중보습을 해야하는가?


이중보습이라는 말은 일본에서 처음 쓰여졌는데요. 이중세안과 같은 느낌입니다. 메이크업을 기초로하는 두가지 방법으로 스킨케어를 하는건데요. 이중보습은 이중세안 후에 피부에 보습을 빵빵하게 해주는 것입니다. 보습에는 두가지 단계가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보습크림을 바른 후에 두번째로는 에멀젼과 크림을 바르는 것입니다.



왜 이중보습이 일반 보습보다 더 효과적인가?

우리의 피부벽은 두가지 장벽으로 구성이 되어있는데요. 첫번째는 외부 박테리아가 피부를 통해 들어오지 못하게 피부를 보호는 하나의 장벽이고, 또 다른 장벽은 피부에 적정수준의 수분이 나가지 않도록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 벽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이중보습으로 피부층 깊숙히 보습을 해야 피부에 진정 효과가 나타납니다. 우선, 피부에 있는 케라틴이라는 세포가 수분을 흡수하는데요. 그리고 내부에있는 피부세포층은 유분을 만들어 피부에 있는 수분이 날라가지 않게 막는 역할을 합니다.


이중 보습을 하게되면, 에멀젼이나 크림은 자연스럽게 이 두 층에 영향을 미치는데요. 첫번째 단계에서 해주는 수분 크림에는, 유분성분보다는 정말 수딩젤과 같은 수분이 많이 들어있는 화장품을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 에멀젼이나 크림에서는 유분이 많이 들어있는 제품을 선택해주셔서, 수분을 듬뿍 먹은 피부에 수분이 날아가지 않게끔 코팅을 한다는 느낌으로 얼굴 전체를 감싸주시면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중 보습은 피부를 건조함과 탱탱함을 지키기 위해 필수입니다.

 

#. 피부관리 관련글 보기.

피부 좋아지는 습관, 피부 좋아지는 방법, 이중보습, 피부 보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