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뻐지기

스스로 건강해지는 방법을 배우자 - 셀프 발 마사지 지압법

by Gil. 2017. 5. 12.
반응형

발 마사지 방법

안녕하세요. 자신있는 여성만들기 프로젝틀르 진행증인 Gil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피로를 풀 수 있는 굉장히 좋은 마사지를 알려드릴까 하는데요. 바로 셀프로 할 수 있는 발마사지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Gil's Fitness::피로를 한번에 풀 수 있는 발 마사지 방법


마사지를 할 때에는 꼭 전신마사지를 안해주셔도 되는데요. 스트레스가 많거나 얼굴에 여드름이 나고 어깨결림, 발이 붓는 증상이 있을 때에는 발 마사지만 꾸준히 해줘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마사지 효과를 높이려면 먼저 따뜻한 물에 샤워를 하고나서 따뜻한 공간에서 하면 효과가 배로 늘어나게 됩니다. 자 그럼 이제 마사지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까요?


STEP #1. 준비자세

반대편 무릎에 발을 올려 놓고 앉아서 양손으로 손이 닿을 수 있도록 편안하게 의자나 바닥에 앉아주시면 되겠습니다.


STEP #2. 발바닥 지압해주기

양손으로 발을 잡고 발 아래 발바닥부터 발끝까지 엄지 손가락으로 천천히 압을 주면서 눌러줍니다. 발을 중심선에 따라 지압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STEP #3. 발가락 마사지

각 발가락 사이의 움푹 패인 부분을 문질러 주는데요. 30초 동안 발가락 사이의 움푹 들어간 부분을 눌러줍니다. 엄지 손가락과 집게 손가락으로 발가락을 잡아 잡고 벌려줍니다. 특히 처음 두 발 사이를 자주 벌려주면 유방에 통증이 있는 분들에게는 굉장히 효과적이겠습니다.


STEP #4. 발바닥 볼 마사지

양 손가락을 이용하여 발 볼을 마사지 해줍니다. 엄지 손가락으로 꾹꾹 눌러주거나 작은 원을 그리면서 마사지를 해주시면 됩니다. 발 뒤꿈치도 똑같이 마사지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엄지 손가락으로 발바닥을 누룰 때 발 등 부분도 함께 가볍게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STEP #5. 발목 마사지

발목을 가볍게 돌려 스트레칭을 해줍니다. 그리고 손가락을 다 펴서 손을 편평하게 만들어서 발목 바로 아래를 앞뒤로 문질러줍니다. 그럼 다음 발가락부터 발목까지 발바닥을 쳐줍니다. 종아리에서 발목에서 무릎까지 부드럽게 문질러주면서 마무리합니다.


이상 셀프로 할 수 있는 발 마사지 지압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발바닥 마사지는 에너지의 흐름의 밸런스를 좋게하여 허리, 어깨결림 등 전체적으로 몸을 가볍게 만들어 주는데요. 오늘 퇴근 후 가볍게 고생한 우리 몸을 위해 발마사지를 한번 해주는건 어떨까요?


#. 건강 관리 Tip 다른글 보기

붓기가 지긋지긋 하신 분들 여기로오세요. 따라하기 쉬운 림프순환마사지

지끈지끈한 두통 지압으로 해결해봅시다 - 두통 때 좋은 지압법

눈도 운동을 시켜줘야 건강하다. 눈 운동 방법

발 마사지 효과, 발 마사지, 발 마사지 하는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