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뻐지기

여자 정수리 탈모 원인과 확실한 치료방법!

by Gil. 2017. 7. 21.
반응형

정수리 탈모

탈모가 생기기 시작하면 당사자가 받는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닌데요. 탈모에 대해 여러가지 연구가 진행되고 연구결과가 발표되고는 있지만 아직도 탈모의 원인을 정확히 규명해 내진 못하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탈모는 종류도 여러 유형이 있는데요. 이마의 M자 탈모, 안쪽의 원형탈모 등 다양한 탈모의 유형이 있는데요. 여러 유형 중에서도 정수리 부위의 탈모는 가르마를 중심으로 머리카락이 가늘어져 있어 밀도가 빈약해 보이는 탈모입니다. 



정수리 탈모는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찾아오는 경우가 많고 특히 유전적 요인이 의심되지 않은 경우도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 정수리 탈모는 그 원인을 찾기가 더욱 어렵습니다. 오늘은 바로 정수리 탈모에 대해 주된 원인과 치료법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의 주된 원인으로 파악되는 것은 바로 스트레스 인데요.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몸의 체온이 올라가게 됩니다. 열이 발생하게 되면 우리 몸의 가장 높은 곳인 두피로 올라가게 되면서 두피 중에서도 백회혈이 있는 정수리 부분을 통해 열이 가장 많이 빠져나가게 됩니다.


탈모 원인 바로잡기! 두피여드름을 정복하자


그래서 정수리 탈모는 두피 열과 관련이 깊은데 뜨거운 기운은 위쪽으로 향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정수리 부분에 항상 뜨거운 열이 정체되게 됩니다. 그러면 정수리의 모모 세포가 퇴화를 촉진해 휴지기 모발이 늘어나게 되고, 모발이 점차 가늘어지며 결국에는 정수리 탈모로 이어지게 됩니다. 또 스트레스는 모근과 모낭을 바싹 마르게 하여 더욱 탈모를 가속화 시킵니다.



그렇다면 치료방법에 대해서는 대표적으로 모발이식 방법이 있고, 약물 치료방법이 있습니다. 정수리 탈모를 치료하기 위해서 모발이식 수술을 고려하고 있는 경우라면 수술 전에 탈모치료를 해볼 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그 이유는 굵기를 회복 하는 것으로 정수리 탈모를 극복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정수리 탈모치료는 수술 외에는 처방약 복요과 두피 스케일링, 레이저 치료 등이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이러한 탈모치료를 통해서 굵기를 회복시키는 것이 중요하고 이러한 치료의 효과가 떨어지거나 모낭밀도가 부족한 경우 모발이식 수술을 통해서 굵은 머리카락을 세워 주면 시각적으로 풍성해 보입니다. 


탈모가 일어난다고 큰 스트레스를 받지 말고, 정수리 탈모는 원인 제거만 잘 해주면 호르몬의 변화나 노화에 의한 탈모보다 치료가 잘 되는 편이니 긍정적인 마음을 갖고 적극적으로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가와의 상의를 통한 수술이 필요하여 수술을 한 경우에는, 수술 후에도 지속적인 탈모치료로 효과를 극대화 시킬 필요가 있는데요. 탈모 치료를 위해 마지막 수단으로 선택한 것이 바로 모발이식 수술인데, 수술 결과의 만족도가 다소 떨어지는 부위가 바로 정수리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도 정수리 탈모는 모발이식 수술보다는 탈모치료를 먼저 받아보는걸 말씀드리는 이유입니다.



관리가 매우 중요한만큼 제일 신경써 주셔야 되는 부분이 바로 스트레스 관리수면관리, 식단조절 등이 필요합니다. 처방된 탈모약을 지속적으로 복용하면서 꼭 지켜줘야 될 점이 규칙적인 수면 습관을 가져야하고 지나친 음주, 흡연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패스트푸드 등 기름기 많은 음식 보다는 머리영양에 도움을 주는 콩, 생선, 우유, 달걀, 땅콩, 해조류를 섭취하셔야 됩니다.


집에서 만들기 쉬운 6가지 천연 헤어팩 만들기


정수리 탈모, 탈모 원인, 탈모 치료, 탈모에 좋은 음식, 탈모 스트레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