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뻐지기

탈모 원인 바로잡기! 두피여드름을 정복하자

by Gil. 2017. 7. 24.
반응형

탈모 원인

탈모가 생기기 시작하면 항상 신경이 쓰일수 밖에 없는데요. 탈모의 주된 원인으로 주목되는 두피 여드름에 대해 아시는가요? 탈모가 발생하기 전에 두피의 손상이 우선적으로 일어나는데요. 발적 및 부종, 모공의 각질화, 화농 등의 여드름 증상과 유사한 형태를 보이게 됩니다. 두피의 상태가 뚜렷하게 보이는 부분이 아니어서 두피여드름 증상을 쉽게 지나치기 쉬운데요. 두피는 여드름에 의해 오히려 얼굴 피부보다 쉽게 자극을 받을 수 있는데요. 두피여드름을 간과하기도 쉽고 치료하는 방법도 얼굴에 생기는 여드름 보다 더욱 신경써서 치료를 해줘야됩니다. 두피에 존재하는 열을 해소하고 민감한 피부 상태를 진정시키는 것이 두피 여드름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인데요. 두피를 자극하는 화학제품의 사용을 최대한 자제하고 신중하게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샴푸나 린스처럼 두피에 꾸준하게 접촉하는 제품은 최대한 자극성이 낮은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샴푸하는 방법도 중요합니다. 무조건 깨끗하게 한다고 손톱으로 두피를 박박 긁게되면 피부자극이 심해지므로 더욱 두피여드름을 자극할 수 있는데요. 또 샴푸를 할 때 생기는 거품은 완전히 제거되도록 깨끗하게 헹궈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씻은 후에는 물기에 의해 젖어 있지 않도록 잘 말려주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또 헤어팩을 통해 머리를 관리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헤어팩은 머리에 영양분을 충분히 공급하여 탈모를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집에서 만들기 쉬운 6가지 천연 헤어팩 만들기


돈 들이지 말고 집에서 관리하는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



평상시에도 두피에 존재하는 열 해소를 위해 가볍게 할 수 있는 활동이 있는데요. 가벼운 조깅이나 걷기, 스트레칭을 통해 두피 내 혈액 순환을 돕고 스트레스로 인해 열 기운이 두피 쪽으로 올라가지 않도록 안정적인 생활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루 최소 2L 이상의 수분을 꾸준하게 섭취하고 그 외 굽거나 튀긴 육류, 밀가루 등의 음식을 최대한 멀리하는 것이 두피 여드름을 예방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것도 물론 좋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두피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을 피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두피 여드름은 얼굴에 발생하는 여드름보다 치료하는 과정 또한 더욱 힘든데요. 한 모공에서 모발과 여드름이 같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렇게되면 염증에 의해 모발이 떨어지게되고 그러면서 점점 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여드름에 의한 탈모는 단기간 치료하는 것보다 생활 개선을 통하여 꾸준한 노력으로 두피를 안정화하고 모발을 지켜 탈모를 점점 치료해야 됩니다.

탈모 원인, 두피여드름, 탈모관리, 탈모 치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