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뻐지기

광대뼈 마사지 효과가 없는 이유, 광대뼈 축소수술 방법

by Gil. 2017. 8. 3.
반응형

광대뼈

사람의 얼굴 윤곽에서 입체감이 가장 큰 부분 중 하나가 광대뼈입니다. 광대뼈는 사람의 얼굴 인상을 좌우하는 주요한 요소인데, 특히 앞과 옆으로 툭 튀어나온 광대뼈는 얼굴이 커 보이게 할 뿐 아니라 강하고 드센 이미지를 주는 경우가 많아 광대뼈를 축소하고 싶은 분들이 성형외과를 많이 찾고 계십니다. 


그 이유로 돌출된 광대뼈가 콤플렉스인 분들은 수시로 인터넷에서 광대뼈 경락 방법을 찾아 지압과 마사지를 하는데요. 인터넷 후기글을 찾아보면 오히려 광대뼈가 더  커진 것 같다는 느낌을 말하는 분들도 있고 전혀 줄어든 것 같은 느낌이 없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돌출된 광대뼈는 지압이나 마사지 등으로 들어가지 않기 때문인데요. 오히려 광대뼈를 강하게 자극한다면 광대뼈의 모양이 변형되거나 얼굴이 부을 수 있으므로 전문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지압이나 마사지를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광대뼈는 유전적 영향과 후천적 요인으로 발달하게 되는데, 후천적 요인은 대부분 생활습관에서 비롯되며, 잠을 잘 때 엎드려 자는 습관 등은 광대뼈에 자극이 되어 뼈를 발달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광대뼈에는 최대한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좋으며, 근본적 문제는 뼈에 있으므로 수술을 통한 광대뼈를 축소할 수 있습니다. 광대뼈를 절제하는 고난도의 수술인 만큼 안전이 요구되는 수술인데요. 얼굴 뼈 수술은 성장이 끝난 이후에 가능하기 때문에 적어도 18세가 지나야 합니다. 그 전에 이른 나이에 수술을 하게 되면 뼈가 성장이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 수술 후에도 자라날 수 있기 때문에 얼굴 형이 변형될 수 있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수술 전 충분한 상담과 수술 후 체계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수술 계획을 꼼꼼하게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갸름한 얼굴을 위해 시행하는 광대뼈 수술과 하악 성형술, 턱 교정술의 특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광대뼈 수술 = 치아 교합은 정상인데 광대뼈가 돌출된 경우 입안이나 두피로 접근해 광대뼈의 크기를 조정해 입체감과 볼륨감을 살리는 수술입니다. 수술시간은 2~4시간 정도 소요되며 수술 후 1일 정도 입원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나 경우에 따라 입원 없이 경과관찰을 하기도 합니다. 뼈가 인정되는 2주 동안은 입을 심하게 벌리는 행위 등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턱뼈 성형술 = 사각턱 수술이라고도 불리며, 치아 교합은 정상이나 아래턱이 상대적으로 돌출된 경우 입 안 절개로 접근해 아래턱의 사선 길이를 줄여주는 수술을 말합니다. 수술시간은 2~4시간 정도 소요되는데요. 수술 후 1~2일 정도 입원을 하는 것이 일반적 입니다.


턱 끝 성형술 = 턱 끝 성형술은 턱이 돌출됐거나 틀어진 경우 위치와 모양을 변화시키기 위해 턱끝뼈를 절골해서 위치나 모양을 변화시킨 후 고정하는 수술을 말합니다. 때에 따라서 절골 없이 보형물을 삽입하거나 자가 지방 이식 등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뼈를 자를 경우 전신마취가 일반적이며 수술은 2-3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성형은 항상 성급하게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의사와 충분한 상담 후 꼭 필요하다고 생각이 될 때 해야되는 만큼 충분히 전문의와의 상담 후 결정하시는게 좋습니다.


광대뼈, 광대뼈 축소술, 광대뼈 마사지, 광대 작아지는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