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뻐지기

겨드랑이 색소침착, 원인과 예방법 알아보기

by Gil. 2017. 8. 6.
반응형

겨드랑이 색소침착

매끄럽고 하얀 피부를 가지고 싶은 욕망은 남녀노소 누구나 당연한데요. 하지만 피부를 깔끔하게 하겠다고 제모를 하게되면 본인의 생각과는 다르게 피부 색이 점점 짙어진다는걸 느낄 수 있는데요. 바로 그 부위의 색소침착이 일어나게 됩니다. 특히 겨드랑이는 지속적으로 마찰이 생기는 부위인데다 원래 신체의 다른 부분에 비해 피부가 짙은 편이어서 색소침착이 발생할 경우 피부색이 더욱 짙어 보이게 됩니다.



피부의 색소침착은 비만이나 잦은 제모 등 피부의 마찰 때문에 생기는 경우 많은데요. 이외에도 만성 피부염이나 습진, 흑색 극세포증 등의 피부질환으로 인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피부건강의 특별한 이상이 없는 경우에도 생활 습관으로 인해 색소침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오늘은  노출의 계절인 여름인 만큼 겨드랑이 색소침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생활 습관으로 겨드랑이 색소침착이 일어나는 경우!

- 가려움으로 인해 겨드랑이를 자주 긁는 경우

- 데오드란트 등 겨드랑이 냄새제거제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 겨드랑이에 땀이 많은 경우

- 제모기로 겨드랑이 제모를 자주 하는 경우



그렇다면 겨드랑이 색소침착 예방법은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겨드랑이 색소침착은 표피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 진피 깊숙이 멜라닌 색소가 쌓여 생기는 것으로 생활 속에서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겨드랑이는 반드시 매일 씻어야 하며 물기를 다 말린 후 옷을 입습니다.

2. 데오드란트 등 겨드랑이 냄새제거제의 사용을 줄입니다.

3. 땀을 많이 나게 하는 합성섬유의 옷은 되도록 피해줍니다.

4. 겨드랑이에 딱 달라 붙어 마찰을 유발하는 옷은 피합니다.

5. 샤워를 할 때는 항균성분이 들어있는 제품을 이용합니다.

6. 겨드랑이 제모를 할 때에는 가능한 자극이 적은 방법을 선택합니다.


색소침착이 심한 경우에는 예방법과 함께 치료를 함께 해야되는데요. 색소침착 치료 방법으로는 얼굴 부위보다는 치료법이 다양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고 미백연고를 처방 받아서 꾸준히 2~3개월 발라주면서 어느 정도 피부톤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물론 개인마다 호전되는 정도가 달라질 순 있겠지만 색소침착은 단기간에 호전이 어려우므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 방법 외에도, 최근 색소침착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고출력 에너지를 이용하여 전반적인 색소질환을 치료할 수 있는 레이저 시술도 함께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마다 상태에 따라 처방도 달라지게 되므로 피부과 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레어지를 이용한 제모는 털의 검은 색소가에 반응하기 때문에 태닝을 한 피부일 경우 색소침착이 된 상태에서는 피부색이 검어 치료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색소침착을 어느 정도 치료한 이후에 시술을 받으시거나 상태에 따라서는 색소침착 치료를 하면서 제모시술을 함께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색소침착, 피부관리, 겨드랑이 색소침착, 색소침착 예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