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뻐지기

코 성형 후 관리방법! 피지 폭발할 때 세안방법

by Gil. 2019. 9. 23.
반응형

최근 성형은 얼굴을 고치는것이 아닌 미용이라고 불릴 만큼 많은 분들이 미용 성형을 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한 이후가 끝이 아닌 이후 관리가 더욱 중요한데요. 오늘은 수술 후 관리법에 대해 글을 써볼까 합니다.

 

성형수술에는 여러 종류가 있지만 특히 코성형도 많이 하는 추세인데요. 코는 실리콘 보형물을 삽입하거나 아니면 자가연골을 이용한 방법으로 자연스럽게 높아보이게끔 하는 성형을 많이하는 추세입니다.

 

코 성형을 한 이후에는 특히 관리를 잘 써줘야 하는데요. 그 이유가 콧대가 자리를 잡을 때 까지 격한 움직임은 피하고 세수도 정말 조심스럽게 해줘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세수를 제대로 하지 않는 이상 코에 피지가 많이 쌓이게 되는데요. 피지가 많이 쌓이게되면 화장은 당연 뜰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관리를 해줘야 할까요?

 

#. 수술을 한 직후

수술 직후에는 2~3일간 붓기가 생기기 때문에 혈관을 수축해줘서 붓기를 빼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냉찜질을 해줘야 하는데요. 코에 직접적으로 얼음을 올릴 수 없기 때문에 화장솜에 물을 뭍히고 코 위에 살짝 올린다음에 모양을 잡고 그 모양 그대로 냉동실에 넣은 이후 얼은 화장솜을 코 위에 올려 냉찜질을 해줍니다. 

 

3일 이후에는 혈액순환을 잘 시켜 붓기를 빼줘야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3일 이후에는 옴찜질을 해주면 됩니다. 온찜질은 얇은 손수건에 물을 적혀 온찜질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잠을 잘 때에는 평소보다 더 높은 베개를 베서 붓기가 많이 생기지 않게 관리를 해줍니다.

 

#. 부위 보호는 철저히!

상처부위가 건조해지면 회복이 더딜뿐 아니라 흉터가 더 크게 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습은 꾸준히 해주는게 좋습니다. 집 앞에 잠깐을 외출하더라도 자외선 차단제, 모자, 마스크로 상처부위를 가려줍니다.

 

#. 흉터연고 사용기간은?

흉터제거연고는 상처가 다 나은 이후 사용하는 연고입니다. 수술 이후 실밥을 제거하고 딱지까지 다 사라진 이후 사용하면 되는데요. 딱지를 빨리 떼어내려고 손으로 뜯게되면 상처, 염증이 발생할 수 있으니 꼭 저절로 떨어질때까지 기다려주셔야됩니다.

 

#. 세안은 언제부터 할 수 있는가요?

코 성형 후 세안은 부목을 제거한 후부터 가능합니다. 부목은 보통 5일~7일 정도에 제거를 하는데요. 물을 부드럽게 마사지하는 느낌으로 세안을 해야하며 피지가 많이 쌓일 때에는 오일 클렌저 + 클렌징 브러쉬를 이용하여 피지를 제거해주면 됩니다. 지성피부의 경우에는 세안을 하기전에 클렌징 티슈로 한번 닦은 이후 세안을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