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뻐지기

코코넛 오일을 꾸준히 먹었을 때, 몸에서 일어나는 변화

by Gil. 2020. 2. 16.
반응형

건강과 미용에 둘 다 좋다는 코코넛 오일이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에 들어있는 지방산이 심장을 건강하게 해주고 뇌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기 까지 하는데요. 오늘은 간단히 코코넛 오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코넛오일을 꾸준히 섭취했다는 미국 스타가 있는데요. 바로 미란다 커 입니다. 미란다 커는 14살때부터 코코넛 오일을 꾸준히 섭취하고 바르면서 건강을 유지했다고 하는데요. 

 

- 중사슬 지방산

코코넛 오일은 일반 지방산과 조금 다른 지방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 음식에 포함된 지방산은 긴 사슬을 가지고 있는 지방산인데, 코코넛 오일에는 짧은 지방산으로 흡수가 빨라져 에너지로 전환이 빨리되고, 여기서 신진대사 과정을 촉진시켜 체내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게됩니다.

 

또 중사슬 지방산을 분해할 때는 케톤이 만들어지는데, 케톤이 몸에 있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몸에 면역력을 높여주고 케톤이 뇌에 좋은 성분으로 간질, 알츠하이머를 예방하게 됩니다.

 

또 코코넛 오일을 꾸준히 섭취한 집단과 일반 집단을 비교한 연구 결과가 있는데 하루에 2스푼씩 꾸준히 섭취한 집단군에서 복부지방이 현저히 줄어든 결과가 있었습니다. 

 

대신 복부지방을 줄이겠다고 과량의 섭취는 금물입니다. 적정량은 하루 세 스푼 정도가 적당량이 되겠습니다.

 

- 심장건강 증진

파푸아기니 국민들이 옛날부터 심장병과 뇌 관련 질환이 없기로 유명했습니다. 그래서 연구진들이 연구를 한 결과 코코넛을 꾸준히 섭취하였기 때문이라고 발견했습니다. 

 

- 향균 효과

오일풀링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셨을텐데요. 오일풀링은 오일을 입에 머금고 가글을 해 입에 있는 세균을 씻어내는 것을 말하는데요. 코코넛오일로도 같은 효과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 미용 효과

코코넛 오일을 미용에 사용한 것은 아주 오래전부터 미용 목적으로 사용되어 왔는데요. 코코넛 오일은 건조한 피부에 보습을 도와주며 특히 모발 손상에 좋다고 합니다. 코코넛 오일을 바르게 되면 천연 자외선 차단제의 역할을 하여 태양 자외선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해줍니다.

 

피부에만 좋다고 알려졌던 코코넛 오일, 최근 코코넛 오일을 이용하여 많은 요리에도 활용을 하기도 하는데요. 이미 세계적으로 슈퍼푸드라고 그 효과가 입증된 만큼 적당하면 좋지만 지나치면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부터 일반 식용유 대신 코코넛 오일을 요리에 사용해보는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