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뻐지기

발 뒤꿈치 갈라짐, 집에 있는 천연재료로 관리하는 방법!

by Gil. 2020. 3. 7.
반응형

최근 들어 아침저녁으로 계속해서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손, 발이 건조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으실 겁니다. 손의 경우 핸드크림을 자주 발라주지만 발의 경우에는 로션을 자주 못 발라주면서 발 뒤꿈치가 갈라지거나 각질이 많이 생기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발 뒤꿈치가 갈라짐이 심하고 많이 건조하면 통증을 유발할 수도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더 심해지기 전에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간단하게 자기전에 로션을 듬뿍듬뿍 발라주지만 잠시뿐이고 계속해서 뒤꿈치에 각질이 생기거나 굳은살이 생기는데요. 그 원인은 무엇일까요?

 

- 오랜 시간 서있다.

- 맨발로 자주 걷는다.

- 뜨거운 물로 자주 샤워를 한다.

- 바디워시가 아닌 비누를 사용한다.

- 자주 신는 신발이 발에 맞지 않다.
- 습도가 낮은 곳에 자주 있다.

 

주로 이러한 원인들에 의해서 발 뒤꿈치가 건조하거나 갈라짐이 생기는데요. 여기서 관리를 해줘서 나아지면 다행이지만 심한 경우에는 피부가 벗겨지거나 가려움, 통증, 출혈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로션을 듬뿍 발라주더라도 관리가 되지 않는 내 발 어떻게 관리를 해줘야 할까요?

 

#. 발 뒤꿈치 관리하는 방법

 

자고 일어났을 때 아침에 발 뒤꿈치에 보습부터 시작을 해줍니다. 그리고 하루 최소 2~3회 정도 수분 보충을 해주면 좋은데요. 중간중간 틈틈이 로션을 발라주고, 양말을 신어 수분이 날아가는 걸 막아줍니다.

 

#. 발 뒤꿈치 각질이 심할 경우

 

1. 발을 미지근한 물에 20분 정도 불려줍니다.

2. 오트밀 팩으로 부드럽게 많이 굳어있는 각질만 제거해 줍니다. 과하게 각질을 제거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트밀팩 만드는 방법은 아래 글 오트밀 팩 만들기를 봐주세요.

피부 타입에 맞는 맞춤별 천연 곡물팩 만들기!

 

피부 타입에 맞는 맞춤별 천연 곡물팩 만들기!

추웠던 겨울이 지나고 봄이 오고 있습니다. 밖에 나가보면 확실히 날씨가 풀리고 있음을 몸 소 체험할 수 있는데요. 민간 꽃도 피고 밖에 외출할 일이 잦아질 듯합니다. 추웠던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피부에도 변화..

kdg93126.tistory.com

3. 수건으로 발을 닦고 바로 두껍게 보습을 해줍니다.

보습으로 좋은 재료는 올리브 오일, 시어 버터, 으깬 바나나가 있습니다.

4. 보습을 해준 다음 바세린을바셀린을 발 뒤꿈치에 발라주는데요. 바셀린을 바름으로써 수분이 날아가는 걸 막아줍니다.

5. 그 위에 양말을 신어주면 됩니다.

 

이 외에도 발 뒤꿈치 수분 보충에 좋은 천연재료가 있는데요. 

 

- 꿀

 

꿀은 향균 및 항균성이 있기 때문에 발 뒤꿈치에 숨어있는 균을 없애주고 피부를 깨끗하고 촉촉하게 유지해주는데요. 오트밀 스크럽을 만들 때 꿀을 넣어주거나 자기 전에 꿀을 발 뒤꿈치에 바르고 랩으로 싼 후 자도 좋습니다.

 

-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은 건성 피부에 특히나 좋은 오일인데요. 피부의 수분 유지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발 뒤꿈치 관리에 좋습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집에 있는 재료를 가지고 발 뒤꿈치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요즘같은 건조함이 계속되는 날씨에 뒤꿈치 관리 꼼꼼히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