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뻐지기

블랙헤드 쉽게 없애는 6가지 비법

by Gil. 2020. 2. 17.
반응형

거울을 볼 때마다 내 코에 블랙헤드가 눈에 들어오면 그것만큼 스트레스 받는 일도 없습니다. 손으로 짜자니 덧날꺼같고 그렇다고 깨끗하게 짜 지는것도 아니고 짜고나면 피부만 붉게 올라오고 관리가 쉽지만은 않은데요. 괜히 짯다가 상처와 흉터로 덧날 수 있는데요. 

 

더 예쁜 피부를 위해 오늘 블랙헤드를 조금 더 섬세히 관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 일반 마스크팩, 블랙헤드 추출기 사용이 독이될 수 있습니다.

 

깨끗한 모공을 관리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마스크팩, 블랙헤드 추출기를 사용하는데요. 모공을 위한 마스크팩 혹은 블랙헤드 추출기를 쓸 때에 블랙헤드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될 수는 있지만 실제로는 우리 피부에 유익한 부분을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피부에는 적당한 유분기가 필요한데요.

 

모공에 있는 블랙헤드를 제거하려고 피부 세안을 자극적으로 하고 자극적인 성분이 들어있는 마스크팩을 사용한다면 피부가 더 건조해지고 자극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피부에 자극이 발생하게 되면 피부에 있는 피지선은 더 많은 유분을 분비할 수 있는데요. 분비된 유분으로 인해 모공이 막혀 블랙헤드를 제거는 커녕 오히려 여드름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관리를 해야할까요?

바로 본인이 기구를 이용하여 짜는 것 보다는 피부과를 가야합니다. 그 이유는 피부과 전문의는 전문적으로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사람들이며 블랙헤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대신 본인이 하게되면 블랙헤드를 제거하려고 피부를 손상시키거나 상처를 낼 수 있습니다.

 

2. 살리실산이 포함된 클렌져 사용하기

 

살리실산이 포함된 클렌저는 블랙헤드를 제거하기에 적합한 폼클렌저인데요. 살리실산이 포함된 폼클렌저는 블랙헤드와 화이트 헤드에 모공을 막아주는 과도한 유분, 피부에 있는 각질을 분해 해줍니다. 

 

살리실산이 포함된 폼클렌저는 메이크업을 한 피부에 바로 사용해도 깨끗하게 세안을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이 세안은 하루 두 번 하는데요. 살리실산이 포함된 제품을 처음 사용 할 때에는 아침 저녁 두 번 다 사용하기보다는 먼저 한번만 사용해 본 이 후 사용해보는것이 좋은데요. 본인이 살리실산에 민감한 피부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사용을 했을 때 별 다른 문제점이 없으면 하루 두 번씩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3. 스킨 브러쉬 사용하기

 

손으로 세안을 하는 것보다 스킨브러쉬를 사용하여 세안을 하게되면 피부에 남아있는 이물질을 더욱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주의해야할 점은 브러쉬는 매일 사용하는 것보다 일주일에 한번씩 사용해주는것이 좋은데요. 스킨 브러쉬를 쓸 때에는 각질 제거제를 사용했을 때 같이 사용하면 더욱이 좋습니다.

 

4. 클레이 마스크팩 사용하기

 

일반 마스크팩 보다는 클레이 마스크팩은 블랙헤드 제거에 특성화된 마스크팩인데요. 모공에 있는 먼지, 유분기를 제거해줍니다. 여러 종류의 클레이 마스크팩이 있는데 성분 중에서 황이 포함되어 있는 마스크팩이 블랙헤드, 각질을 분해하는 마스크팩에 특성화 되어있습니다. 마스크팩은 일주일에 한번 또는 두번 정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5. 참숯 마스크팩 사용하기

 

클레이 마스크와 마찬가지로 참숯 마스크팩은 블랙헤드 제거에 좋은데요. 참숯 또한 모공에 있는 먼지와 유분기를 제거하는데 좋습니다.

 

6. 세안 꼼꼼히 하기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화장을 한 이후에 꼼꼼히 세안을 해야하는데요. 퇴근 후 집에 들어가면 바로 세안을 해야합니다. 조금만 쉬었다 해야지 하다가 피곤한 마음에 잠이 드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런 경우 화장이 피부를 막기 때문에 블랙헤드가 생길 수 있는 최적이 조건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화장을 하고 집에 돌아왔을 때는 바로 지우는 습관을 들이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