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뻐지기

목 주름 관리, 집에서 할 수 있는 쉬운 방법

by Gil. 2020. 2. 10.
반응형

노화가 오면서 주름이 생기는건 당연지사입니다. 하지만 현대 의학으로 보톡스, 필러 등으로 눈가 주름, 이마 주름 팔자주름은 없앨 수 있지만 가장 없애기 힘든 주름이 있습니다. 바로 목 주름인데요. 연예인들도 특히 신경 쓰는 주름이 바로 목주름 입니다. 

 

동안의 아이콘이라 할 수 있는 박소현씨는 목주름 관리를 특별히 한다고 하는데요. 바로 티비를 볼 때에도 소파에 다리를 올리고 거꾸로 본다고 하고 높은 베게는 절대 쓰지 않는다고 합니다. 목에 특히나 신경을 쓰는 모습인데요. 목에 주름이 생기면 어쩔 수 없이 자신감이 줄어들고 나이가 들어보이는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목 주름 또한 우리가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목 주름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시작할까요?

 

#. 파인애플을 이용한 관리방법

 

파인애플에는 자연적으로 콜라겐 생성과 유지에 필수적으로 중요한 비타민 C가 가득 들어 있습니다. 또 산화방지제도 풍부한데요. 이를 통해 목 주름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파인애플을 블렌더에 넣고 잘게 간 후 화장솜을 이용하여 목에 바르고 10분동안 둡니다. 10분이 지난 후 미지근한 물로 목을 헹구면 되는데요. 자주 해줄수록 좋습니다.

 

#. 올리브 오일 마사지

 

저의 글에 항상 등장하는 오일입니다. 바로 올리브오일인데요. 올리브 오일에는 목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탄력을 줄 수 있는 여러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올리브오일에는 천연 지방산이 풍부하여 처진 피부에 탄력을 넣어 목 주름을 없애줍니다.

 

또 비타민 A, E 가 풍부하여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데요. 피부 관리에 1등공신 역할을 합니다. 

 

관리방법은 올리브 오일 1 큰술과 레몬 2방울을 섞은 후 목에 5-10분동안 부드럽게 마사지를 해줍니다. 10분 마사지를 한 후 미지근한 물로 피부를 행구는데요. 마사지를 한 후 피부가 한결 부드러워지고 윤기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생강 섭취하기

 

생강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피부에 포함되어 있는 엘라스틴의 분해를 억제하는데요. 이로 인해 피부 탄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매일 생강을 소량 섭취하면 되는데요. 생강을 그냥 먹기 힘든 분들은 꿀과 함께 드시면 좋습니다. 

 

요즘같이 추운 날씨에 목 건강은 물론 피부 탄력까지 함께 챙길 수 있는 생강을 드셔보시는건 어떨까요?

 

#. 아보카드 팩만들기

 

아보카도는 천연 영양 보습제인데요. 손상된 피부 세포를 복구하고 재생시킵니다. 또 몸에 독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방지해주는데요. 

 

준비물 : 아보카드 반개, 달걀 흰자 1개, 꿀 1 작은술, 우유 1 큰술

 

준비물을 잘 섞어 페이스트를 만들고 목에 바르고 30분 동안 가만히 있습니다. 30분 후에 미지근한 물로 헹구고 올리브오일을 발라주면 됩니다. 아보카도 팩은 자주 해줄수록 좋은데요. 시간이 부족한 분들은 일주일에 한번씩만 해도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여러분들에게 목 주름 관리를 할 수 있는 꿀팁 몇 가지를 드렸습니다. 목 주름이 있으면 특히나 나이가 더 들어 보이는데요. 관리를 통해 탄력도 얻고 자신감도 얻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한번 누려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