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튼튼해지기

다가오는 여름을 위한 전신 살빼는 요가 8가지

by Gil. 2017. 6. 23.
반응형

살빼는 요가

요즘 건강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특히 요가에 대해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요가는 몸과 마음을 진정시키고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요가를 하는데요. 특히 여름철에 살을 빼고 싶어하는 여성들을 위해서는 요가는 필수입니다. 


요가의 장점으로는 호흡을 차분하게 다듬어 주는데요. 호흡 운동은 불안정한 신경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또 긴 하루를 보낸 후에 요가로 긴장을 푸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자세중에 Shavasana포즈는 누워서 하는 요가자세로 몸을 평온하고 차분하게 만들어줍니다.



요가는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다가오는 여름을 위해 살빼는데 좋은 요가자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동작을 한번씩 돌아가며 총 3회 반복해주시면 되는데요. 총 소요시간은 20-30분 정도로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시간이 길게 걸리지도 않으며 초보자가 쉽게 따라할수 있으며 난이도가 높은 요가동작이 아닙니다. 집에서 천천히 따라해보면 좋겠죠?


#1. Dhruvasana(나무 자세)



균형, 집중력, 기억력, 집중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며, 특히 여름철 군살빼는데 도움을 주는 자세입니다.


1. 서서 오른쪽 무릎을 구부리면서 왼쪽 다리에 모든 체중을 옮겨줍니다.

2. 바닥을 내려다 보며 몸의 균형을 잡아줍니다.

3. 균형을 편안하게 유지할 수 있는 만큼 오른 다리를 올려줍니다.

4. 상체는 기도 자세처럼 손을 모아줍니다.

5. 왼쪽 발바닥에 집중을 하면서 몸이 곧게 서도록 유지해줍니다.

6. 오른쪽 무릎을 90도 까지 구부려줍니다.

7. 어깨는 내리고, 가슴은 앞으로 내민 상태에서 숨을 천천히 쉬면서 4-8회 호흡조절을 해줍니다.


#2. Ardhkatichkrasana(반달 자세)



체중 감량을 위한 효과적인 요가 자세이며 특히 허리 지방을 줄이는데 좋은 자세입니다.


1. 서있는 자세에서 어깨 너비에 발을 맞춰 줍니다.

2. 두 다리의 균형을 편하게 맞춰줍니다.

3. 숨을 깊이 마시면서 왼손을 위로 들고 오른쪽으로 기울여 줍니다.

4. 오른손은 그대로 아래로 내려줍니다.

5. 옆구리가 최대한 스트레칭이 되도록 당겨줍니다.

6. 호흡이 다 빠질때까지 자세를 유지하다가 호흡이 다 빠졌을 때 천천히 돌아옵니다.

7. 반대편도 똑같이 해줍니다.


#3. Konasana(박쥐 자세)



척추와 척추 측면에 좋은 운동이 되는데요. 또한 허리 통증이 있는 분들에게는 허리통증 완화에도 좋은 요가입니다.


1. 가슴과 허리를 곧게 펴고 앉습니다.

2. 양 발을 벌릴 수 있는 만큼 벌려 아랫배를 내밀며 가슴은 쭉 펼쳐줍니다.

3. 숨을 천천히 내쉬면서 이마가 바닥에 닿도록 상체를 숙여줍니다. 20-30초 정도 자세를 유지합니다.

4. 숨을 들이마시며 상체를 일으킵니다.

5. 반가부좌 자세로 돌아와 호흡을 정리합니다.


#4. Marjariasana(고양이 자세)



상체 뒤쪽과 목 스트레칭이 되어 유연성을 향샹시키고 척추와 복무 장기를 가볍게 마사지 해주는 요가입니다.


1. 기어가는 자세에서 두 손과 두 무릎을 각각 어깨너비만큼 벌립니다.

2. 숨을 들이마시면서 머리를 뒤로 젖히고 허리를 우 ㅁ푹하게 바닥쪽으로 내립니다.

3. 반대로 숨을 내쉬면서 숙이는 동시에 복부를 등 쪽으로 당기고 허리를 천장 쪽으로 둥글게 끌어올립니다. 3-5회 반복합니다.

4. 호흡을 정리하면서 처음 자세로 돌아옵니다.


#5. Baddhakonasana(나비 자세)



나비 자세는 다리와 골반을 열어 나비의 날개처럼 펴주는 동작으로, 특히 골반과 고관절을 자극하여 생리통이나 생리불순을 없애주며 임산분들에게 좋은 대표적인 자세입니다.


1. 가슴과 허리를 곧게 펴고 앉습니다.

2. 두 발바닥을 마주 붙이고 양손으로 발가락을 잡아 회음부 가까이로 끌어 당깁니다. 아랫배를 내밀며 가슴은 쭉 펼쳐줍니다.

3. 다시 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이마가 바닥에 닿도록 상체를 숙입니다. 20-30초 이상 자세를 유지합니다.

4. 숨을 들이 마시면서 상체를 일으킵니다.

5.  반가부좌 자세로 돌아와 호흡을 정리합니다.


#6. Vajrasana(정뇌 호흡)



정뇌 호흡은 보통 뇌로 숨 쉬는 호흡법이라 하며, 허리를 바로잡아주며 혈액순환을 원화하게 하여 머리를 맑게 정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1. 무릎을 구부려 앉습니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배를 팽창시킵니다. 쉬는 호흡에 강하고 빠르게 숨을 뱉습니다. 20-30회 반복합니다.

2. 반가부좌 자세로 돌아와 호흡을 정리합니다.

#7. Simhasana(사자 자세)



사자 자세는 사자가 포효하는 모습을 형상화한 동작인데요. 온힘을 다해 얼굴 근육에 힘을 줌으로써 안면 근육을 풀어줄뿐만 아니라 자신감도 충만하게 도와주는 자세입니다.


1. 무릎을 어깨너비만큼 벌리고 꿇어 앉습니다.

2. 양손을 무릎 위에 올려줍니다.

3. 입을 크게 ㅂ러려 혀를 아래로 길게 빼내고 눈을 위로 치켜뜹니다. 혀를 뺀 상태를 20-30초간 유지한 다음 처음 자세로 돌아옵니다. 3-4회 반복해줍니다.

4. 반가부좌 자세로 돌아와 호흡을 정리합니다.


#8. Sasangasana(토끼 자세)



토끼 자세는 얼굴이 작아지는 요가로 잘 알라져 있는데요. 척추를 이완하고 강화시켜 목과 얼굴선을 다듬어주고 얼굴을 작아지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온몸의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머리를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1. 무릎을 꿇고 앉아 손을 발뒤꿈치를 잡습니다.

2. 숨을 내쉬면서 몸을 앞으로 구부려 이마가 무릎에 닿게 하고 정수리를 바닥에 댑니다.

3.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뒤꿈치를 잡아당기고 엉덩이를 들어올리면서 정수리에 자극을 줍니다. 자세 유지하며 20-30초간 복식호흡을 합니다.

4. 숨을 내쉬면서 엉덩이를 내려 발뒤꿈치에 붙힙니다. 아기 자세에서 잠시 휴식을 취합니다.

5. 상체를 천천히 일으켜 세워 정면을 보고 호흡을 정리합니다.

요가, 전신살빼는 요가, 살빠지는 요가, 살빼는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