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튼튼해지기

매일 하면 피부가 좋아지는 요가 5가지

by Gil. 2017. 7. 6.
반응형

피부 좋아지는 요가

환한 피부는 항상 모든분들의 로망입니다. 요즘같이 날씨가 많이 덥고 자외선까지 심한 날은 특히 피부에 손상을 주기 쉽습니다. 피부를 관리해주는데 요가가 좋다고 들어보셨나요? 특정 요가자세를 꾸준히 하게되면 피부를 아름답고 젊고 빛나는 상태로 유지할 수 있는데요. 



- 요가는 몸에 있는 독소를 배출하여 피부가 맑아지게 해줍니다. 또한 몸 속의 정화 시스템이 더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소화 및 배설 시스템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편안하게 안정을 취하는 자세의 요가는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는 피부를 거칠고 수분기없게 만듭니다. 

- 요가는 피부를 젊어지게하고 활력을 되찾아 주며 스트레스 수준을 줄여 표정을 밝게 만들어 줍니다.

- 알레르기나 깨끗하지 못한 혈액은 여드름이나 피부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요가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혈액에서 독소를 내뿜어 피부 트러블과 알러지를 순화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 요가는 잠을 푹 잘 수있게 만들어주는데요. 수면 부족은 피부관리 독이되는 나쁜 요소입니다.

- 요가는 피부 탄력을 좋게하여 주름과 잔주름을 줄여줍니다.


제가 오늘 알려드릴 요가 자세를 피부 세포 재생을 도와주고 열굴의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얼굴을 젊고 예쁘게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자세입니다. 하루에 매일 15~20분 동안 운동을 해주신다면 몇주안에 놀라운 결과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1. Sarvangasana(어깨로 서기)

어깨로 서기라고 불리는 이 자세는 빛나는 피부를 위한 가장 효과적인 요가로 얼굴쪽의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피부를 빛나게 만들어 줍니다. 얼굴 말고도 몸 전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이 자세는 매일 3-5분동안 연습하면 여드름, 뾰루지에 특히 효과가 좋고 하체 비만, 특히 엉덩이 군살제거에 효과적니다. 그리고 얼굴에 주름을 줄여주는데도 좋습니다. 


1. 등을 대고 누운 다음 팔은 아래로 쭉 펴고 손을 바닥에 댑니다.

2. 숨을 들이마시면서 다리를 들어 올려 머리 뒤로 넘기고 손으로 허리를 받칩니다.

3. 숨을 내쉬면서 손으로 등을 떠받치고 천천히 다리와 척추를 위로 곧게 펴 천천히 들어올립니다.

4. 가슴을 턱에 붙여 뒷목을 충분히 펴고, 다리를 90 뻗으며 발에는 힘을 뺍니다. 

5. 가능한 몸통과 다리를 바닥에서 수직이 되도록 해줍니다. 

6. 내릴 때는 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쟁기 자세로 돌아옵니다.

7. 누운 상태에서 고개를 좌우로 가볍게 풀어줍니다. 편안하게 호흡을 정리합니다.


#2. Halasana(쟁기자세)

쟁기자세라고 알려져 있는 이 요가자세는 자연적으로 빛이나는 피부를 얻기위한 최고의 요가자세중 하나인데요. 빛나는 피부를 가지기 위한 건강한 피부에 필수적인 소화 과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허리 통증을 완화시켜주고 허리 통증을 완화시켜주고 신진 대사를 향상시키는 요가입니다. 

또 척추 교정에도 도움이 되고 머리를 맑게 하고 어깨와 목의 뭉친 근육을 풀어줍니다.


1. 누운 자세에서 두 다리를 붙이고 손은 바닥에 댑니다.

2. 숨을 들이마시면서 다리를 90도 들어올리고, 숨을 내쉬면서 두 다리를 머리 뒤로 넘겨 발끝이 바닥에 닿도록 합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2~3분간 복식 호흡을 합니다.

3. 발끝이 바닥에 닿지 않을 경우 무리하지 말고 양손으로 허리를 받쳐주거나 의자를 사용하여 다리를 걸쳐 놓도록 합니다.

4. 내쉬는 호흡에 천천히 등과 허리, 그 다음에 다리를 천천히 바닥에 내려놓습니다.

5. 누운 상태에서 고개를 좌우로 가볍게 풀어줍니다. 완전 휴식 자세로 휴식을 취해줍니다.


#3. Uttanasana(서서앞으로 구부리기)



이 자세는 얼굴로 가는 혈액의 흐름을 촉진시키는 앞쪽을 굽혀주는 자세이며 빛나는 피부를 위한 요가 자세 중 하나입니다. 이 요가 자세는 피부 세포에 산소 공급을 증가시키고 피부 세포 재생을 촉진시키는 유용한 영양분을 공급해줍니다. 또 복부 지방을 줄이는 가장 쉬운 운동 중 하나입니다.


1. 양쪽 다리를 모아주고 양손을 머리 위로 길게 뻗어 올립니다.

2. 숨을 들이마셨다가 내쉬면서 윗몸을 천천히 숙이다가 엉덩이 부근까지 상체가 내려오면 다시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이마를 무릎 쪽에 가까이 붙힙니다. 손바닥은 발바닥 옆에 붙이고 무릎은 구부리지 않도록 합니다.

3. 숨을 들이마시며 천천히 처음 자세로 돌아옵니다. 숨을 내쉬면서 양손을 내려선 자세를 취합니다. 선 자세에서 가볍게 호흡을 정리합니다.


#4. Matsyasana(물고기자세)

물고기 자세라고 불리우는 이 요가자세는 갑상선, 뇌하수체의 기능을 개선하여 건강한 피부를 촉진시키고 호르몬을 정상화하는데 좋은 자세입니다. 얼굴과 목의 근육에 좋은 스트레칭으로 이중턱을 제거하는데 특히 좋은 운동입니다.


1. 등을 바닥에 대고 누워 다리를 가지런히 모읍니다.

2. 팔꿈치를 겨드랑이에 붙이고 손은 가슴에 살짝 얹습니다.

3. 숨을 내쉬면서 팔꿈치에 힘을 주어 바닥을 밀며 상체를 들어줍니다. 어때 고개를 뒤로 재껴 정수리는 바닥에 직각으로 세웁니다.

4. 2-3분간 자세를 유지해줍니다.

5. 숨을 내쉬며 천천히 자세를 풀어줍니다.


#5. Ustrasana(낙타 자세)

이 자세는 낙타자세라고도 하며, 흉곽을 열고 더 많은 산소를 흡입하여 폐활량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요가자세입니다. 이 자세는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여드름이 발생하는 원인이 되는 신체 호르몬의 균형을 맞추는데 좋은 요가자세입니다.



1. 무릎과 발등은 바닥에 붙이고 무릎은 골반너비만큼 벌리고 섭니다.

2. 두 손을 허리에 대고 숨을 마쉬고 내쉬면서 상체를 천천히 뒤로 후굴합니다.

3. 고개를 먼저 천천히 뒤로 젖히면서 등을 구부려줍니다. 이때 배와 가슴을 내밀면서 항문의 괄약근도 조여줍니다.

4. 엄지손가락이 바깥쪽으로 향하게 해서 발바닥을 잡고 몸을 완전히 젖혀줍니다. 30초간 복식호흡을 합니다.

5. 오른손으로 오른 허리를 받치고 왼손으로 왼 허리를 받쳐 천천히 호흡을 내쉬면서 상체를 일으켜 세웁니다.

6. 처음 자세로 돌아와 편안하게 호흡을 정리합니다.

피부 좋아지는 요가, 피부 좋아지는 방법, 피부요가, 얼굴 붓기빼는 요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