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튼튼해지기

걷기 부족한 현대인들에게 강력 추천, 발목펌프운동

by Gil. 2017. 8. 26.
반응형

발목펌프운동

무더웠던 여름이 가고 날씨가 많이 선선해지고 있습니다. 기온이 점점 떨어지게 되면 보통 말초혈관이 수축되어 심장에 혈액이 몰려 혈압상승과 심혈관 질환을 불러일으킬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런 때일수록 최대한 몸을 많이 움직이며 혈액순환을 월환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야외에서 가볍게 걷는 것도 좋지만 바른 생활 속에서는 야외에서 가볍게 걷는게 쉽지 않습니다. 실내에서도 야외에서 걸은 것처럼 동일한 효과를 내는 운동법이 있습니다. 바로 발목펌프운동인데요. 발목을 상하로 움직여주는 이 운동은 정맥의 혀 ㄹ류 속도를 빠르게 함으로써 혈액속의 노폐물 새벌을 돕는 등 동맥과 정맥혈액의 밸런스를 유지하는 혈액순환 강화운동으로 최근 국민 발목강화 운동이라고 여겨지며 많은 이들 사이에서 각광 받고 있습니다.


발목펌프운동은 당뇨, 고혈압, 간경화, 관절염, 신경통, 변비, 불면증 등 여러 가지 만성질병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또 현대인들의 보행부족을 해소하고, 전신의 혈액순환을 좋게 하여 노폐물이 신장을 거쳐 여과정화됨으로 하면 할수록 건강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살을 빼고싶다면 읽어야 할 러닝머신 제대로 이용하기


하지만 아직 의학적으로 검증되지 않은 사항들이니 만큼, 발목펌프운동 하나로 만성질병들이 치료 될 것이란 잘못된 믿음을 심어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한데요. 따라서 발목펌프운동으로 질병을 치료한다기 보다는 하체에 뭉쳐있던 스트레스를 풀고, 혈액순환을 돕게 하고 발목이 가늘어 지고 예뻐지는 운동이라 생각하면 좋습니다.


하루에 2-3회씩 취침 전에 하면 숙면에 크게 도움이되고, 기상 후 공복시에 실시하는 것이 좋으며 계속하면 고혈압인 사람은 혈압이 떨어져 안정이되고, 운동을 꾸준히 하셨던 분들의 후기에는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동안 의사가 고칠 수 없다고 포기한 난치병까지 개선되고 다이어트 효과도 있는데요.



집에 대나무가 있다면 대나무로 해도 되지만, 집에 대나무를 구하기 힘들다면 준비물은 맥주병과 수건, 테이프만 있으면 됩니다. 맥주병 두 개를 테이프로 붙이고, 수건으로 말아줍니다. 방법은 맥주명을 발목에 대고, 발목을 들어 올렸다 내렸다 20회씩 반복해 주시면 됩니다.

다리 예뻐지는 운동, 발목펌프운동, 발목 가늘어지는 운동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