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프지말기

편두통에 좋은 지압, 약(타이레놀), 급성편두통에는?

by Gil. 2019. 9. 24.
반응형

최근 스트레스성 두통을 경험하는 현대인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로인해 일어나는 두통은 주로 편두통이 일어나는데요. 편두통은 뚜렷한 원인, 질병이 없이도 흔히 나타나는 통증입니다.

 

편두통은 바로 오는것이 아니라 전조 증상이 있는데요. 편두통이 오기 전 가벼운 두통, 광시증, 시력장애, 마비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빛 공포증, 소리 공포증, 목이 경직이 되거나, 어지러움, 불안증이 동반되는데요.

 

편두통의 원인은 주로 스트레스가 가장 큰 원인이라고 합니다. 다른말로는 긴장성 두통이라고 하는데요.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인해 머리, 안면, 목 등의 근육이 수축하여 생기는 통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두피, 목 등의 근육을 눌러보면 근육이 뭉친 것 같이 딱딱하며, 통증을 느끼기도 합니다. 심한 경우에는 구토를 유발하기도 하는데요. 

 

편두통은 머리 전체에 통증이 일어나는게 아닌 눈 주변으로 한쪽 머리가 쑤시는 듯한 통증을 보입니다. 이로 인해 편두통이 발생이 되면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대개 지압으로 인해 경직된 근육을 풀어줘 효과적으로 두통을 관리하는데요.

 

편두통 완화 지압법은 한의학에서 편두통을 치료할 때 침을 놓는 혈자리를 마사지 하는 방법으로, 풍지혈, 견정혈, 태양혈을 눌러줘 편두통 증상 완화를 할 수 있습니다.

 

- 풍지혈 : 뒷머리쪽 귀 뒷부분에 뼈가 튀어나온 곳을 지나서 나오는 움푹 들어간 곳

- 견정혈 : 어깨선과 유두가 수직으로 만나는 지점

- 태양혈 : 관자놀이 부분 움푹 들어간 곳

 

일반적인 편두통인 경우 지압으로 증상이 많이 완화가 되기도 하지만 통증이 심한 경우에는 약을 먹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반 약국에서 구할 수 있는 약으로는 집에 비상 상비약으로 두는 아세트아미노펜제제가 들어있는 흔히말하는 타이레놀을 드시면 되고 약국에 가서는 흔히 판매하는 편두통 치료제(마이드린, 미가펜)를 사서 드시면 되겠습니다.

 

정말 급성으로 통증이 참을 수 없을경우에는 바로 병원으로 가시는게 좋은데요. 병원은 신경외과로 가면 되고 가게되면 근육이완제를 주사해주고 물리치료를 받게됩니다. 그렇게되면 두통이 현저히 줄어드는데요. 필자의 경우 편두통이 자주 일어나는 사람으로써 정말 고통스러운 통증입니다. 

 

가장 큰 원인이 스트레스라고 하는 만큼 스트레스 관리를 평소에 잘해주는 습관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겠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현대인 화이팅합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