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씬해지기

고구마 다이어트 건강하게 따라하는 방법은?

by Gil. 2017. 6. 25.
반응형

고구마 다이어트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들어간 건강 식품으로 건강에 좋고 체중 감량을 위한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탄수화물 섭취가 살을 찌게 하는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탄수화물을 과하게 섭취하였을 때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변화게 되어 살로 변하는 것이지, 탄수화물은 우리 몸을 움직이는 에너지원으로 필수적이며 꼭 섭취해줘야 하는 영양분입니다. 



고구마는 배고플 때 먹으면 상당히 포만감을 줄 뿐만 아니라 높은 영양가를 포함하는 저칼로리 음식 (고구마 100g 당 128칼로리) 입니다. 영양을 포기하지 않으면서 칼로리를 줄이기 위해 하루에 1끼를 줄이는 대신에 고구마를 먹으면 되는 굉장히 간단하면서도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모든 영양과 식이섬유 및 비타민 C를 섭취하며 먹기만 하면 체중 감량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고구마 다이어트는 어떻게 먹어야 될까요?

본인이 간단한 규칙만 따라한다면 쉽게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인데요. 하루에 150그램의 구운 고구마를 1회 먹습니다.


이 다이어트를 위해서 해야 할 일은 주식을 하루 한끼 고구마로 바꾸는 것입니다. 어떤면에서나 먹을 수 있지만, 한 끼 대신에 고구마를 먹음으로써 섭취하는 탄수화물 양을 조절하는 것을 주 목표로 합니다. 주식을 저 칼로리 고구마로 바꾸어 매일 칼로리 섭취를 줄이면 자연스럽게 살이 빠지게 되는데요. 높은 칼로리를 섭취하지 않으며 배고플 때에는 원하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그렇다고 배고프다고 해서 늦은 야식이나 과식을 하게되면 안됩니다.


특히 고구마에 대해 신경써줘야 될 부분은 고구마 하나가 몇그람인지 몇칼로리를 섭취했는지 알 수 없다는 점인데요. 식단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하고 실제로 먹을 수 있는 음식의 80%를 넘지 않도록 해주면 되겠습니다.



- 고구마를 먹을 때 껍질 째 함께 먹어주세요.

고구마를 먹을 때 많은 분들이 고구마 껍질을 버리고 먹는데요. 이렇게 하면 섭취할 수 있는 귀중한 영양분이 낭비가 됩니다. 실제로, 껍질과 껍질에 가까이 있는 부분이 고구마에서 가장 영양가가 높은 부분인데요. 삶거나 구운 고구마를 껍질 째 먹으면 영양섭취가 더욱 잘 됩니다.


- 고구마 요리법

고구마를 먹는데는 많은 방법이 있지만 권장드리는 방법은 찐 고구마를 먹으면서 껍질이 남게되면 고구마 껍질을 튀겨 스낵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특히 배고플 때 다른 군것질을 하지 않아 도움이 되는데요. 고구마 껍질을 기름에 튀겨 스낵처럼 먹을 수 있습니다.



- 고구마가 살빼는데 좋은 이유

대부분의 사람들은 탄수화물 식품을 섭취하게 되면 탄수화물이 지방이 되어 살이 찐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고구마는 탄수화물이 함유 된 음식이지만 비만을 예방하고 배변활동을 증가시켜 살을 빠지게 합니다. 이러한 점에서 감자 다이어트보다 고구마 다이어트가 더 효과가 있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 고구마는 150그램 당 190칼로리로 매우 낮은 칼로리고 고구마 전체의 60퍼센트가 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쌀 150그램이 250칼로리라고 한다면 같은 무게를 섭취할 때 60칼로리를 덜 섭취하게 됩니다. 또 고구마는 일년내내 재배가 가능하여 가격변동폭이 크지 않아 박스 째로 구입하게 되면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 변비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식이섬유와 잘라핀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고구마는 식이섬유와 잘라핀의 풍부한 원천이며 변비를 치료해주는데 좋습니다. 고구마를 섭취하게 되면 장의 움직임을 활발하게 만들어줘 배변활동이 활발하게 됩니다.



- 피부 상태 개선을 위한 풍부한 비타민 C의 함유

건강한 고구마를 섭취하게 되면 비타민 C를 매일 섭취하는 것과 같은 효과가 있는데요. 비타민 C는 열에 약하지만, 고구마의 비타민 C는 전분으로 보호되기 때문에 고구마가 조리되더라도 비타민이 보호되어 섭취할 수 있습니다.


- 포만감을 채워줍니다

고구마는 상댱량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공복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배가 계속 고프게되면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요. 고구마의 풍부한 식이섬유로 인해 먹은 후에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위에 남아있어 배고픔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한가지의 음식만 먹는 다이어트는 나중으로 가면 갈수록 지겨움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지루함을 느낄 때마다 새로운 요리 아이디어를 탐구하여 음식을 바꾸는 방법으로 개선해 나갈 수 있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설탕이 듬뿍 들어간 고구마 맛탕과 같은 단 음식은 피해주는게 좋습니다. 고구마는 또한 샐러드와 잘 어울리는 음식인데요. 고구마샐러드를 하는 방법도 또 다른 방법중의 하나입니다.



고구마, 고구마 다이어트, 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 살빼는 방법, 살빼는 식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