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튼튼해지기

[내몸사용설명서] 숙면 하는법(Feat. 거북목 교정)

by Gil. 2020. 3. 9.
반응형

숙면은 보약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내 몸의 재충전을 위한 수면은 정말 중요한데요. 잠을 자기 위해서는 뇌에서 세로토닌과 멜라토닌이라는 호르몬을 분비를 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몸이 나 근하게 잠이 오고 수면을 취할 수 있는데요.

 

잠을 잘 못자는 사람들은 이 호르몬이 원활하게 분비되지 않기 때문에 잠을 자기 어렵습니다. 특히 세로토닌은 뇌가 행복감, 삶의 만족감을 느끼게 해 주고 기분, 식욕, 수면의 조절에 관여를 하는데요. 세로토닌 분비가 활발히 될수록 본인이 느끼는 삶의 질이 높아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멜라토닌은 수면시간과 혈압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호르몬입니다. 대신 멜라토닌이 중요한게 생산량이 줄어들면 불면증이 생길 수 있으며 오히려 또 매우 많으면 우울증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적당한 호르몬이 분비되는 게 중요합니다.

 

오늘은 TV조선, 내 몸 사용 설명서에서 소개된 6분 수건 경추 스트레칭으로 숙면을 취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까 하는데요. 이 스트레칭으로 숙면은 물론 거북목, 일자목 까지 교정을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내 몸 사용설명서(TV조선)

 

이 스트레칭은 정말 간단한데요. 취침 전과 기상 후 하루 3분씩 총 6분만 쓰면 됩니다.

스트레칭 하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수건을 양 끝을 잡아줍니다. 

스트레칭을 하기 전 주의사항이 있는데, 턱을 아래로 내린 후 턱이 바깥으로 나오지 않게 살짝 안쪽으로 당겨서 경추를 C자 형태로 유지를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목 뒤 볼록 튀어나온 곳에 양손으로 수건의 끝을 잡아 목 뒤 중앙에 걸어줍니다.

가슴을 펴고 턱을 당긴 후 수건은 앞으로 당기고, 목은 뒤로 밀어줍니다. 이렇게 하면 정말 시원함이 느껴지는데요.

계속해서 하는 것보다 당기고 쉬 고를 5초씩 반복해줍니다. 이렇게 자기 전에 3분을 해주고 다음 날 일어나서 3분을 해주면 되는데요. 

어깨가 심하게 뭉쳤거나 거북목, 일자목의 경우 자다가 깨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이런 경우 막힌 경추로 인해 멜라토닌 분비에 문제가 생겨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원활한 호르몬 분비를 위해 목 교정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하루 6분 스트레칭으로 숙면을 한번 느껴보세요.

일주일만 꾸준히 해도 확실한 변화를 몸 소 느낄 수 있습니다.

 

그냥 잠을 자고 일어나면 아침마다 일어나기도 힘들고 굉장히 피곤함을 많이 느끼지만

숙면을 취하고 일어나보세요. 하루의 시작이 가볍고 상쾌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늘 바로 자기전 해보는 건 어떠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