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튼튼해지기

[엄지의제왕] 당뇨에 좋은 운동, 따라하기 쉬운 방아깨비 스쿼트

by Gil. 2020. 3. 12.
반응형

내 몸에 있어서 하체근육은 몸 전체 근육의 60%에 해당하는 만큼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체근육 보다도 하체근육 운동을 해주는 것이 더욱 중요한데요. 하체 운동하면 대표적으로 스쿼트를 생각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스쿼트를 해보려고 해도 자세도 어렵고 이 자세가 맞는 자세인지 의아해하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다른 운동을 하자니 이런 저런 제약이 많이 되는것도 사실인데요. 쉽게 계단오르기를 하려고 해도 밖에 나가기가 꺼려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엄지의 제왕에 소개된 방아깨비 스쿼트라는 동작을 소개해드릴까 하는데요. 운동을 보면 정말 간단하면서도 효과가 좋은 운동이라 생각됩니다. 바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출처 : 엄지의 제왕(MBN)

이번 편에서는 당뇨병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면서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는 방아깨비 스쿼트라고 설명이 되었는데요.

운동을 하게되면 혈당 조절은 물론 체중 조절까지 도움을 줍니다.

 

운동의 효과는 실로 어마어마한데요.

운동을 꾸준히 한 사람하고 하지않은 사람하고는 체력부터가 엄청나게 차이가 납니다.

 

모양이 방아깨비 같다고 해서 방아깨비 스쿼트라고 부르는데요. 운동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다리를 어깨 2배로 벌리고 팔꿈치를 양 무릎 끝에 고정합니다.

 

등이 굽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배와 가슴을 펴고 팔꿈치, 다리에 체중을 나눠줍니다. 

엉덩이를 그대로 앉았다가 그대로 올려주면 됩니다. 

 

시선은 정면, 숨을 내쉬면서 엉덩이를 올리고 숨을 마시면서 엉덩이를 내립니다. 주의할 점은 허리 가슴을 내밀어서 등 근육의 긴장을 끌어내 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운동을 해보면 느낄 수 있는게 무릎 관절에 전혀 무리가 가지 않으면서 허벅지는 운동이 되는게 느껴지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연세가 많은 어른들, 무릎이 좋지않은 분들이 굉장히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평균 권장 횟수는 10회 ~ 15회를 1세트로 하고, 하루 총 3세트 정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운동을 했을 때 운동량이 부족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세트 수를 조금 씩 더 늘려주면 되겠습니다.

 

허리와 등은 펴고 시선은 정면을 유지하면 되는데요. 잠깐 운동으로도 몸에 땀이 나는걸 느낄 수 있을텐데요. 특히 하체운동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정말 좋은 스쿼트 입문 운동이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