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튼튼해지기

라잉 레그컬 하는방법, 주의해야 할 점, 집중해야하는 부분

by Gil. 2017. 3. 27.
반응형

라잉 레그컬 하는방법

안녕하세요. 자신있는 여성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중인 Gil 입니다. 오늘은 헬스장에서 많이 보셨던 라잉레그컬이라는 운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냥 대충 하면 되겠지라는 생각에 하시는것보다는 정말 하나라도 제대로 알고 운동을 하시게되면 같은 시간을 운동하더라도 나타나는 효과는 천차만별입니다. 꼭 운동을 하기전에는 공부를 하시고 하는게 좋습니다.


Gil's Fitness::라잉 레그컬 하는방법, 주의해야할 점, 운동할때의 포인트


대부분의 다리운동에 컬이 들어가는 운동은 햄스트링을 주 타겟으로 하는 운동이 되겠습니다. 햄스트링이라 하면 허벅지 뒤쪽부분의 근육이 되겠습니다. 햄스트링이 튼튼해야 허벅지도 튼튼해지며, 또 햄스트링을 스트레칭해줌으로써 다리 부상 예방에 상당히 효과적입니다. 


레그 컬을 이용하여 힙업된 엉덩이를 만들기 위해서는 몇가지 중요하게 생각해주셔야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우선 햄스트링에는 세 가지 근육으로 되어있는데요. 반건양근, 반막양근, 대퇴이두근이 있습니다. 이 근육을 고루 사용하기 위해서는 잘못된 자세로 운동을 하시면 안되고, 또 바를 잘못된 위치에 두었을 때는, 햄스트링보다는 아래 허리나 발목에 힘이 많이 들어가게 됩니다.


운동을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아래 그림과 같이 레그컬 머신에 엎드린 자세로 누워서 준비자세를 만들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자세에서, 다리 컬의 패드가 아킬레스 건에 놓이도록 조절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때 무릎은 패드보다 살짝 아래쪽으로 내려오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발가락을 들어 평행한 자세를 만들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옆에서 본 모습입니다.



호흡을 내쉬면서 무릎을 구부려 다리 패드가 엉덩이 쪽으로 움직여줍니다. 이 때 발가락은 세워서 사진과 같이 하늘을 바라보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옆에서 본 모습입니다.


레그 컬은 당기고 풀면서도 바로 놓지말고 천천히 놓아주면서 저항을 느끼면서 다리를 천천히 풀어주시면 되겠습니다. 호흡은 마시면서 천천히 올리고 내쉬면서 천천히 내려주시면 되겠습니다. 무게는 무겁게 하지않으면서 가동범위는 최대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중요 포인트!


- 레그 컬을 하는 중에는 호흡에 정말 신경을 많이 써주셔야 합니다.

- 운동 범위를 올릴때는 부드럽게 올리고, 호흡을 조절하면서 올라갔을 때 햄스트링을 쥐어짠다는 느낌으로 힘을 줍니다.


- 호흡을 내쉬면서 천천히 내려줍니다.


- 발 끝을 너무 세우려고 하다가 쥐가 날 수 있으니 자연스럽게 세우려고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럴 때는 다리 경련을 풀어주고 다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종아리와 햄스트링이 자연스럽게 단련되면서 예뻐지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 발목을 구부린 후 올렸을 때 뒤꿈치가 땅을 보게끔 하시면 정확한 자세입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에 박수를 드리겠습니다. 최고의 성형은 다이어트입니다. 

햄스트링 운동, 다리운동, 라잉 레그컬 운동, 헬스장 운동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