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씬해지기

면역력 높이는 음식 10가지로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하기!

by Gil. 2020. 2. 22.
반응형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전국적으로 난리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를 안걸리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게 바로 내 스스로 면역력을 키워야 하는데요. 오늘은 우리 주변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음식으로 면역력을 키우는 15가지 음식을 소개해 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감귤류

 

대부분 감기에 걸리면 비타민 C를 많이 섭취하라고 합니다. 비타민 C는 면역체계를 구축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비타민C가 우리 몸의 면역력을 담당하는 백혈구의 생성을 증가시키기 때문입니다. 

 

- 인기있는 감귤류 과일

그레이프 프룻

오렌지

레몬

라임

클레멘타인

 

우리 몸에서는 비타민 C를 자체적으로 생산하지 않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비타민C는 매일 섭취해줘야됩니다. 거의 모든 감귤류 과일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한데요. 감귤류 과일은 구하기도 쉬우니 사다놓고 한번에 많이 섭취를 하는 것보다 꾸준히 섭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빨간 피망

 

빨간 피망에 비타민C가 가득 들어있다는 말을 들어보셨는가요? 빨간 피망에는 놀랍게도 감귤류보다 두배나 많은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C 외에도 베타 카로틴이 풍부한데요.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것 외에도 비타민 C는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베타 카로틴은 눈과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시켜줍니다.

 

3.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브로콜리에는 비타민 A, C 및 E와 다른 항산화제와 섬유질이 풍부하고 구하기 쉬운 채소 중 하나입니다. 

 

4. 마늘

 

마늘은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요리에 쓰입니다. 음식에 마늘을 사용하면 음식의 맛이 풍부해는건 물론 건강도 좋아지는데요. 마늘은 혈압을 낮추고 동맥 경화 예방에도 좋으며 알리신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고 마늘 자체에 황이 많아 면역력을 높혀준다고 합니다.

 

5. 생강

 

생강은 염증을 감소시켜 인후염 및 기타 염증성 질환에 좋은데요. 생강은 이 뿐만 아니라 메스꺼움을 줄여주는데도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또 만성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6. 시금치

 

시금치에도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이 외에도 빨간 피망과 마찬가지로 수많은 항산화제와 베타 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히는데 좋습니다. 브로콜리와 마찬가지로 시금치는 살짝 데치기만 할 때 가장 좋은 영양분을 유지하는데요. 살짝 데칠 때 영양소 파괴가 가장 적으며 흡수율을 높힐 수 있습니다.

 

7. 요거트

 

요거트는 비타민 D의 훌륭한 공급원이 되는데요. 비타민 D는 면역 체계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고 내 몸 스스로 질병에 대해 방어를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요거트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꿀이나 과일과 함께 섞어먹어도 좋은데요. 장수인들 중 식습관을 연구해보면 식단에 꼭 요거트가 들어있었다고 합니다.

 

8. 아몬드

 

감기 예방에 비타민 C가 좋다고 하지만 비타민 E 또한 중요한 비타민입니다. 비타민E는 지용성 비타민인데요. 우리가 먹은 영양소가 제대로 흡수되려면 지용성 비타민이 필요합니다.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에는 비타민이 가득 들어있는데요. 아몬드 반 컵에는 비타민 E 일일 권장량 100%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9. 심황

 

심황은 카레에서 많이 사용되는 가루인데요. 심황가루는 관절염이나 류마티스에 특히 좋다고 합니다. 또 근육 손상을 줄이는데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에 세계 인구 2위인 인도에서 감연인이 적은 이유가 카레를 많이 섭취하기 때문에 면역력이 높아 걸리지 않을까라는 설도 있을만큼 심황가루가 면역력을 높히는데 뛰어난 향신료입니다.

 

10. 키위

 

키위에는 엽산, 칼륨, 비타민 K 및 비타민 C를 포함한 필수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비타민 C는 백혈구를 자극하여 면역력을 키워주고 우리 몸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데요. 감귤류도 좋지만 키위도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과일입니다.

 

오늘은 면역력을 키워주는 다양한 식품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양한 음식을 먹어서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해줘야하는데요. 한 가지의 음식만 먹어 하나의 비타민만 섭취하는 것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 스스로 똑똑하고 건강하게 이겨냅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