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씬해지기

새싹보리 효능 , 부작용, 올바른 섭취 방법!

by Gil. 2020. 2. 29.
반응형

점점 겨울이 지나가고 봄이 성큼 다가오고 있습니다. 날씨가 풀리면서 옷도 한겹 한겹 얇아지고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겨울동안 내 몸에 축적시켜놓은 지방을 걱정할 시기가 슬금슬금 올라오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지방분해에도 좋으며 꾸준히 섭취시 다양한 건강 효능을 챙길 수 있는 정말 좋은 채소를 하나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바로 새싹보리인데요. 새싹보리는 보리에서 싹을 틔운 뒤, 10~20cm 정도 자라난 어린잎을 보고 새싹보리라고 합니다. 최근 티비에서도 자주 소개되고 또 기사에서도 새싹보리의 좋은점들을 많이 다루고 있는데요.

 

꾸준히 섭취했을 때 새싹보리가 어디에 좋은지 간단히 정리해 봤습니다.

 

#. 새싹보리의 효능

발아과정을 거친 새싹보리는 영양성분이 높고 일반적으로 먹는 채소보다 베타글루칸과 칼륨 함량이 높은데요.

 

- 노화방지 및 치배예방

새싹보리에는 함유되어 있는 클로로필 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몸 속 활성산소를 줄여 노화방지 및 치매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 섬유질 풍부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하면 고구마가 떠오르실 텐데요. 새싹보리에는 고구마의 약 20배에 달하는 식이섬유가 더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변비가 자주 있는 사람들이 새싹보리를 섭취하면 변비 해결은 물론 장 건강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 철분 풍부

철분하면 떠오르는 채소는 바로 시금치입니다. 새싹보리에는 시금치의 철분 함량보다 24배 높은 함량을 가지고 있는데요. 빈혈이 자주 있는 사람에게 먹어도 좋습니다.

 

#. 새싹보리의 부작용

어떤 식품이든 과하게 섭취를 하게 되면 탈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새싹보리를 과다섭취할 경우 식이섬유가 워낙 풍부하기 때문에 설사, 복통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새싹보리의 올바른 복용법

하루 권장량은 3~5g 물이나 음료에 타서 먹으면 되는데요. 최근에는 새싹보리를 분말로 제조해 많이 판매하고 있어 쉽게 하루 권장량 만큼 섭취가 가능합니다.

 

최근 홈가드닝으로 새싹보리를 키우는 분들도 많은데요. 집에서 키우는 새싹보리가 15cm 정도 자랐다 싶을 때 가위로 잘라서 먹으면 되는데요. 먹을 때에는 우유나 두유, 요거트에 넣어 먹어도 되고 각종 샐러드나 요리에 새싹보리를 넣어먹어도 좋습니다.

 

오늘은 간단히 새싹보리의 효능 및 부작용, 올바른 섭취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간단히 섭취할 수 있는 새싹보리로 내 몸 건강을 지키는 첫 걸음으로 먹어보는건 어떠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