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씬해지기

[엄지의제왕] 따라하기 쉬운 다이어트 닭가슴살 요리 만들기!

by Gil. 2020. 3. 10.
반응형

운동 후 단백질 보충으로 닭가슴살을 찾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닭가슴살은 단백질은 풍부하고 탄수화물과 지방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정말 좋은데요. 꾸준히 먹는 분들은 아실껍니다. 유일한 한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퍽퍽함과 더불어 먹을 때마다 매번 삶거나 냉동보관을 해야된다는 점 입니다. 

 

요즘 전자렌지에 돌려 간편히 먹을 수 있게 나오는 제품도 많지만, 가격적인 측면에서는 또 부담스럽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엄지의 제왕에서 나온 닭가슴살 땅콩조림 만드는 방법을 여러분들께 설명해 드릴까 하는데요. 닭가슴살을 조림으로 만들어 놓으면 매번 삶을 필요도 없고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어 정말 좋습니다. 

바로 보시죠.

 

출처 : 엄지의 제왕 (MBN)

육류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소고기, 돼지고기에는 아르기닌이 1,342mg, 1,172mg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닭가슴살에는 1,715mg, 땅콩에는 무려 2,832mg 의 아르기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땅콩에는 불포화지방산, 아르기닌이 풍부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둘의 영양학적 조화는 정말 좋습니다.

 

양념장부터 만들어야하는데요. 재료는 볶은 땅콩 3줌, 간장 2큰술, 맛술 2큰술, 설탕 1/2큰술, 올리고당 2큰술, 간 생강 1큰술, 케첩 1/2큰술, 고추장 1/2큰술을 준비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양념장 재료를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주는데요. 넣고 잘 섞어주면 되겠습니다.

 

양념장을 만든 후 30분 정도 숙성을 시키면 맛이 더 어우려져 풍부해지는데요. 

 

이제 닭가슴살을 준비해줍니다. 소금 1/2큰술, 후추 1/2큰술, 올리브유 2큰술, 맛술 2큰술을 준비합니다.

 

밑간을 위해 닭가슴살 결의 수직 방향으로 칼집을 내줍니다.

 

칼집을 낸 닭가슴살에 먹기 좋은 크기로 깍둑썰기를 해줍니다.

 

맛술, 소금, 후추를 넣고 닭가슴살에 밑간을 해줍니다.

밑간을 하고 닭가슴살에 잘 스며들도록 조무려줍니다.

 

만드는게 닭강정과 비슷하지 않을까라는 질문을 할 수 있는데요.

닭강정은 고온의 기름에 튀기기 때문에 건강식과는 거리가 좀 멀 수 있습니다.

 

항상 건강식은 오래 가열하지 않고 살짝만 열을 가해서 섭취하는게 좋은데요.

올리브유를 후라이팬에 두른 후 닭가슴살을 넣어줍니다. 

 

닭가슴살이 살짝 익었다면 양념을 넣고 5분에서 10분 정도 조려주면 되는데요. 양념을 넣고 조릴꺼기 때문에 닭가슴살은 살짝만 익혀주면 됩니다.

 

양념도 졸여지고 닭가슴살이 다 익게되면 땅콩을 넣고 잘 섞이도록 조려주면 됩니다.

 

맛도 좋고 영양도 만점인 닭가슴살 땅콩조림이 완성되었는데요. 이렇게 한번 만들어두면 냉장고에 두고두고 먹을 수 있고 아니면 아이들의 간식거리로도 충분합니다. 조리법도 간단하기 때문에 오랜시간이 걸리지 않는데요. 오늘 한번 간식거리로 만들어보시는건 어떠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