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튼튼해지기

오메가-3, 어떻게 먹어야 효과를 극대화 시킬까?

by Gil. 2020. 4. 10.
반응형

오메가 - 3와 다른 영양소를 함께 드시면 영양분 흡수가 더욱 좋다는 걸 알고 계시는가요?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어떤 영양소를 함께 먹으면 좋은지

알려드리고 또 어떤 오메가3를 섭취해야 우리 몸에 좋은지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TV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에 소개된 내용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출처 : 내 몸 사용 설명서(TV조선)

먼저, 오메가3와 칼슘을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칼슘과 오메가-3를 함께 먹으면 칼슘의 체내 흡수율이 올라가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칼슘을 먹으면 체내 흡수율은 30% 정도 되는데, 오메가 -3와 함께 먹으면 

장내 칼슘 흡수율을 높혀줍니다. 

두 번째로, 비타민 D의 생성을 도와줍니다. 오메가-3는 비타민 D가 더 잘 만들어지도록 도와줍니다. 

비타민 D는 뼈를 튼튼하게 해서 골다공증을 예방해주고 세로토닌 호르몬 합성을 도와 우울증 예방에 도움을 주는데요.

또 면역세포를 자극해서 면역력을 올려주는 중요한 영양성분입니다. 

이 비타민 D는 햇빛을 보거나 영양제를 먹거나 주사를 맞아야지만 생성이 됩니다. 비타민 D는 간에서 공 팥으로 이동하면서 활성 비타민D로 변환이 되는데 오메가 3을 섭취했을 때 우리 체내에 흡수가 더욱 잘되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세 번째 효과로는 코엔자임 Q10의 효과를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코엔자임 Q10은 체내 에너지 생성을 도와주는 효조 효소로 알려져 있는데, 특히 심장 근육의 운동을 도와 혈압 조절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코엔자임 Q10과 오메가 3을 같이 섭취했을 때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서 혈압 조절 효과 증가와 체내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1세대 오메가3는 글리세롤이라는 성분이 함께 들어있는데 흡수율은 높지만 포화지방이 많이 들어있는 형태입니다. 

2세대 오메가-3는 글리세롤이 없어 순도는 높지만 흡수를 돕는 글리세롤이 없습니다. 

차세대 오메가-3인 3세대 오메가-3는 글리세롤이 소화흡수를 돕지만 불포화 지방산으로 붙어있어 오메가-3 순도는 높이고 TG형과 EE형의 단점을 보완한 오메가-3입니다. 

세대별로 연구를 한 겨롸가 있는데요. 3세대 오메가-3는 같은 양이라도 124%의 체내흡수율로 가장 높은데요. 이 외에도 차세대 오메가-3는 다른 특징이 또 있는데요. 원래 오메가-3는 큰 생선을 원료로 하지만 차세대 오메가-3는 소형 생선의 기름으로 원료를 하기 때문에 중금속이 낮게 포함되고 DHA의 함량도 차세대 오메가-3에 훨씬 더 많다고 합니다.

 

오늘은 오메가3에 관한 글을 썼는데요. 같은 오메가 3라도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효과도 천차만별이고

흡수율도 다르죠?

 

제대로된 정보로 섭취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