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튼튼해지기

케틀벨 운동의 기본 - 케틀벨 스윙

by Gil. 2017. 4. 6.
반응형

케틀벨 스윙

안녕하세요. 자신있는 여성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중인 Gil 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케틀벨 운동법을 찾아들고 왔습니다. 요즘은 헬스장에 가면 기본적으로 한두개씩은 배치되어있는게 케틀벨 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께서 케틀벨을 어떻게 이용하는지 모르시기도 하고, 정확한 자세를 모르시기 때문에 케틀벨을 이용하지 않으시는데요. 오늘은 케틀벨 운동중에서도 가장 기본이 되는 케틀벨 스윙에 대해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Gil's Fitness::케틀벨 운동의 기본 <케틀벨 스윙>


케틀벨 운동은 최근들어 굉장히 각광받고 있는 운동 중에 하나입니다. 케틀벨 운동법만 제대로 알고 계셔도 살을 뺄 수 있는 정말 좋은 운동인데요. 제대로 알지 못하는 상태에서 케틀벨 운동을 하였다가 관절에 무리가 가고 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케틀벨 운동을 제대로 하시면 체지방 분해에 굉장히 좋습니다. 헬스장에서나 미디어 매체를 통해서 케틀벨 스윙을 하시는걸 본적이 있으실 텐데요. 자세히 보시면 케틀벨 스윙을 하다보면 다른 운동을 할 때보다 훨씬 더 땀이 많이나는걸 느끼실 겁니다.


케틀벨 스윙을 처음봤을 때는 무슨 운동이야 싶으시겠지만, 본인이 하다보면 케틀벨 스윙이 몸에 익숙해져서 자연스럽게 스윙동작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초보자분들도 충분히 따라할 수 있는 쉬운 운동입니다.


케틀벨 스윙에는 크게 두가지 동작으로 나뉘어지는데요. 뒤로 들 수 있는 방법도 있지만 스윙동작은 밑에 사진과 같습니다.



#. 운동 방법


1.  양 발을 어깨보다 더 벌린 후에. 양 발의 방향은 살짝 바깥쪽으로 향해주시는게 좋습니다. 11자가 편하게 느껴지시면 11자로 발의 모양을 두셔도 됩니다.


2. 케틀벨을 양손으로 꽉쥐지 마시고 살짝 느슨하게 잡아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스쿼트를 하는 자세로 하체를 무릎을 굽힌 상태에서 엉덩이를 살짝 빼줍니다. 팔꿈치를 고정하고, 케틀벨을 가랑이 사이에 넣은 상태에서 준비동작을 만들어줍니다.


3. 복근에 힘을 주면서 골반과 흉곽을 고정시킨 상태에서, 양 손으로 케틀벨을 어깨 높이까지 들어올립니다. 


4. 어깨 높이까지 올라왔을 때, 양 엉덩이에 힘을 주면서 쥐어짜주는 느낌을 가져줍니다. 이 때 몸은 어깨에서 엉덩이와 무릎까지 직선 형태여야 합니다.


처음 운동하실 때는 동작이 맞나 싶을정도로 자세가 익숙하지 않으실 겁니다. 그럴 때는 맨몸으로 이 두가지 동작을 구분동작으로 천천히 10초 정도 자세를 취해주면서, 자세를 익혀주시면 되겠습니다. 


케틀벨 스윙은 무산소 운동처럼 보이지만 호흡은 계속 해주셔야 합니다. 얼굴이 너무 붉어질 정도로 숨을 참지 마시고, 몸에 긴장을 충분히 유지하면서, 자세를 유지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해야 스윙 중에도 어깨, 목, 허리가 보호됩니다.


집에 케틀벨이 없으신 분들도 동작을 정확하게 하시면 다리뿐만 아니라 복근, 엉덩이 근육이 자극되는걸 느끼실 수 있습니다. 스윙 운동을 계속 하시면서 필요하다고 느끼실 때 케틀벨을 드셔서 함께 해주셔도 좋습니다. 


이상 케틀벨 운동의 가장 기본이 되는 케틀벨 스윙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항상 말씀드리지만 최고의 성형은 바로 다이어트입니다. 땀 없이 살을 빼는것은 체중만 빠지는 것이지 몸이 예뻐지는 길은 아닙니다. 항상 노력없이는 결과도 없습니다. 항상 여러분들을 응원하겠습니다. 많이 부족한 글이지만 공감 한번씩 꼭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케틀벨, 살빼는 운동, 케틀벨 스윙, 스윙, 헬스장 운동,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