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프지말기

간단하게 따라하는 2분 눈 마사지!

by Gil. 2017. 8. 24.
반응형

눈 마사지

컴퓨터로 장시간 작업을 하거나 한곳을 오래동안 응시하게되면 눈이 쉽게 피로해 지는데요. 눈의 피로는 안구 건조증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눈이 피곤하게되면 어깨 결림이나 두통을 유발하기도 하는데요. 최근에는 안구건조증으로 고생하는 현대인들이 많이 늘고있어, 현대인의 눈 건강에 빨간불이 켜져있는 상태입니다. 


오늘은 눈 건강을 지키고 눈의 피로회복을 도와줄 몇가지를 알려드릴까 하는데요. 우선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셀프마사지 방법입니다. 눈 마사지는 눈 주위의 혈액순환을 증가시켜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루테인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음식 6가지 알아보기


#. 간단한 2분 눈 마사지



#1. 눈을 감은 상태에서 가운데 손가락으로 안구 뼈를 마사지하고 코 옆쪽을 꾹꾹 눌러줍니다. 8-10회 반복해줍니다.



#2. 안쪽 눈썹 아래 눈썹 뼈를 3초정도 지긋이 눌러줍니다. 그런 다음, 지긋이 원을 그린다고 생각하면서 한번 더 눌러줍니다.



#3. 엄지손가락을 이용하여 눈 주름이 시작되는 눈 안쪽 부위를 눌러줍니다. 천천히 눌렀다가 다시 풀어줍니다. 총 5회 반복합니다.



#4. 중지를 이용하여 위 아래로 움직이면서 얼굴 옆면의 관자놀이 부위를 눌러 1분동안 마사지를 해줍니다. 


#5. 검지손가락 끝을 사용하여 두개골 뒤 눈 바로 뒤 부분을 1분정도 부드럽게 마사지해줍니다.


#. 눈 온찜질

마사지를 해주면서 눈의 피로를 극대화시켜 풀 수 있는 방법은 온 찜질을 해서 눈에 쌓여있는 기름을 녹혀 혈액순환을 더욱 좋게 해주는 방법인데요. 수건을 따뜻한 물에 적신 후 물기를 짜내고 눈을 감은 상태에서 5~10분 동안 눈 위에 올려놓는 방식으로 하루 2회정도 아침, 저녁으로 반복하면 됩니다. 비슷한 방법으로는 양손을 비빈 후 따뜻하게 만든 다음 손바닥 부위를 약 30초 정도 눈에 대는 것도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오일 마사지

집에 오일이 있다면 오일을 이용한 마사지도 좋은데요. 오일을 이용하게 되면 피부 자극을 줄여주고 주름과 색소침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 오일을 이용하여 보습은 덤으로 챙길 수 있는데요. 특히 눈에 좋은 오일의 종류로는 베티버, 마카데미아넛 오일, 마조람, 라벤더, 호호바오일이 있습니다. 


오일을 이용하여 직접적인 눈 마사지 말고도 뒷목이나 어깨, 두피 등의 긴장을 풀어 주는 것만으로도 눈의 피로는 깨끗이 풀어줄수 있는데요. 단, 눈언저리는 자극에 약한 부위이므로 캐리어 오일만으로 마사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중지에 캐리어 오일을 살짝 뭍혀 두 눈 주위를 가볍게 눌러줍니다. 관자놀이와 눈과 눈 사이 부분은 특히 천천히 눌러줍니다. 어깨와 목이 결리는 분들은 마사지 오일을 만들어 목에서 어깨로 크게 원을 그리듯 문질러 마사지를 해주면 됩니다.


눈 건강에 좋다는 루테인, 눈 건강 말고도 효과가 또 있다는데?

눈도 운동을 시켜줘야 건강하다. 눈 운동 방법



눈 마사지, 눈 피곤할 때, 눈 지압법


반응형

댓글